• Q

    상호대차 자료는 언제 받아볼 수 있을까요?

    A

    관내상호대차(책두레)의 프로세스

    1. 이용자 신청(리브로피아나 홈페이지에서 신청버튼 클릭, 수령도서관 지정)
    2. 수령도서관 담당자가 제공도서관에 요청(이용자의 신청시간과 담당자의 요청시간 사이에 간격이 있어서 그 사이에 신청 자료가 반납이 되면 요청 거절이 될 수도 있음)
    3. 제공도서관 서가 탐색 후 발송 처리
    4. 상호대차 용역분이 상호대차 수거(방문시간은 도서관마다 다름)
    5. 같은 권역*이라면 해당 용역기사님이 바로 가져갈 수 있으나, 권역이 다르다면 중간 기착지인 태안도서관에서 서로 교환
    6. 해당 권역 용역기사님이 수령한 후 수령도서관으로 전달(역시 방문시간은 도서관마다 다름)
    7. 수령도서관 입수처리(입수처리되면 신청자에게 문자나 카톡 발송)
    8. 문자나 카톡 내용대로 기한내에 자료 대출.
    9. 자료 반납
    10
    . 반대 프로세스로 제공도서관으로 복귀

    의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
    현재 상호대차 기사님은 4개 권역으로 나눠 담당하고 계십니다.(2022년 6월말 기준)

    1. 동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서연이음터도서관, 왕배푸른숲도서관과 동선상의 사립작은도서관)
    2. 중부(중앙이음터도서관, 목동이음턷서관, 다원이음터도서관과 동선상의 사립작은도서관)
    3. 서부(삼괴도서관, 송산도서관, 남양도서관, 송린이음터도서관과 동선상의 사립작은도서관)
    4. 남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정남도서관, 노을빛도서관, 진안도서관, 병점도서관,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과 동선상의 사립작은도서관)
    =======================================================================

    따라서 권역이 같고,
    용역기사님의 방문시간이 마침맞게 도착하셨다면
    빠르게는 다음날에도 자료를 받아볼 수 있지만,

    다른 권역이고 방문시각이 엇갈려 버리게 되면
    자료를 받아볼 수 있는 날짜가 밀리게 됩니다.

    또한 주말(토, 일요일, 공휴일)에는 용역기사님이 수거해 가지 않습니다.

    상호대차 서비스는 자동화되지 않은 관계로 오배송이 가끔 일어납니다.
    그렇게 되면 수령하시는 날짜가 많이 밀리게 됩니다.

    이 점 감안하시고
    급한 타관자료는 직접 방문하셔서 대출하시길 권장합니다.

  • Q

    어린이 회원가입이 어려워요!

    A






  • Q

    DVD코너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A

    DVD를 시청하시려면 하려면 우리도서관 정회원이며, 도서관회원증을 소지하여야합니다.

    더불어 현재 대출정지가 아닌 정상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족끼리 같이 보는경우 모든 이용자가 카드를 소지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3명이 이용할경우

    3명 모두 도서관회원증을 소지해야합니다.

    우선, 4층 디지털자료실에 비치되어있는 DVD목록집에서 원하시는 영화를 선택한후,

    데스크에 비치되어있는 DVD이용부를 작성하시면됩니다.

    그리고 회원카드를 제시하여 DVD를 대출처리한후 리모콘과 헤드셋을 수령하여

    예약하신 자리에서 보시면됩니다.

     

    정리하면

    1. DVD목록집에서 원하는 영화선택

    2. DVD이용부 작성

    3. 관리자에게 회원카드 제출

    4. DVD 및 리모콘, 헤드셋 수령

    5. 영화시청

    6. DVD 및  리모콘 헤드셋 반납

    7. DVD 반납처리 순 입니다.

     

     

  • Q

    도서 대출은 어떻게 하나요?

    A

    도서 대출을 하려면 도서관 회원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휴대폰이 없는 어린이나 유아의 경우 반드시 아이핀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핀은 http://www.gpin.go.kr/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회원증 발급을 위해서는 화성시시립도서관 http://www.hscitylib.or.kr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현재 주소가 확인가능한 신분증 혹은 주민등록등본을 실물로 지참하여 이음터도서관내 3층 어린이자료실, 3층 및 4층 종합자료실 안내데스크에 제출하시면 경기도민의 경우 대출이 가능하십니다. 경기도내 회사에 재직하는 경우 재직증명서를 재출하시면 됩니다.

    도서 대출은 1인당 7권으로 제한하며 2주간 대출이 가능하며, 연장은 대출 익일 홈페이지에서가능하고 도서관으로 가져오신 도서 중 예약이 없는 도서에 한하여 재 대출이 가능하십니다.

     

     

     

  • Q

    주차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

    동탄중앙이음터 주차장은 지하1층과 지하2층으로 총 98대의 주차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일요일, 법정공휴일은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평일의 경우 30분간만 무료이고

    이후 시간부터는 관련 고시에 의거하여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요금은

    홈페이지 이용안내 => 주차장 이용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일 09시부터 17시까지는 지하2층은 동탄중앙초등학교 전용주차공간으로 운영되어

    일반 시민들의 주차공간이 매우 협속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열람실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A

    열람실 이용은 도서관회원증(모바일회원증 포함)으로 열람실좌석발급기에서 직접 좌석을 배정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좌석은 한번 발급하면 4시간까지만 유효하며, 계속 이용하려면 좌석연장을 해야합니다. (4시간단위 연장 할 수 있으며, 연장 횟수 제한없음) 
    중간에 밖으로 나가실 경우 90분까지 외출이 가능하며 외출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 Q

    휴관일은 언제인가요?

    A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휴관일은 매월 첫번째 월요일이 정기휴관일이며, .

    또한 국가에서 지정한 법정공휴일, 대체 공휴일 및 재단창림기념일 등에 휴관합니다

    도서관 휴관일에는 도서관 3,4층 전체 휴관이며, 도서 반납은 1층 무인반납기

    총 2대 (주출입구 방풍실 1대, 어린이집 옆 출입구 방풍실 1대)에서 반납하시면 됩니다.

    도서관이 운영중일 경우에는 무인반납기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도서관 휴관일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매월 게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Q

    도서관 이용시간이 언제인가요?

    A

    A.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3층 어린이자료실 : 평일 09:00 ~ 18:00, 주말 09:00 ~ 18:00

    3, 4층 종합자료실 : 평일 09:00 ~ 22:00, 주말 09:00 ~ 18:00

    4층 디지털자료실 : 평일 09:00 ~ 18:00, 주말 09:00 ~ 18:00

    4층 열람실 및 노트북실 : 평일/주말 07:00 ~ 24:00

     

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