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송산도서관

화성시 송산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12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일반] (알랭 드 보통의)영혼의 미술관 도서명 [일반] (알랭 드 보통의)영혼의 미술관
저자 알랭 드 보통
출판사 문학동네
페이지 240
간략소개 <알랭 드 보통의 영혼의 미술관>은 알랭 드 보통의 미술에 대한 깊은 이해로 현대 미술을 바라보는 방법과 여러 관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한 번 쯤 봤을 법한 회화 작품, 조각, 유명한 건축물 등 140여점의 예술작품들을 엄선하여 선보이며 작품들이 주는 치유와 위로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책을 통해 예술적 교양을 쌓는 동시에, 다양한 예술작품을 즐기는 시각을 넓힐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 인생 우화 도서명 [일반] 인생 우화
저자 류시화
출판사 연금술사
페이지 356
간략소개 <인생 우화>는 폴란드에서 전해 내려오는 ‘바보들의 마을, 헤움’의 이야기들을 기반으로 삼아 재창작한 우화들과, 그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저자가 창작한 우화 45편을 담은 책입니다. 세상의 바보들이 한 마을에 모여 살게 되었다는 발상에 흥미진진한 이야기의 전개로 현실을 풍자하고 있습니다. 짧은 우화 한 편, 한 편들이 독자의 연령대에 관계 없이 많은 생각할 거리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10대에게 권하는 역사 도서명 [청소년] 10대에게 권하는 역사
저자 김한종
출판사 글담
페이지 288
간략소개 <10대에게 권하는 역사>는 역사적 사실이 담긴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역사 공부의 가치를 스스로 깨닫게 하는 책입니다. 단순히 인물이나 연대기를 외우기 보다는, 역사 공부를 통해 생각을 넓히고 사회적인 안목을 키워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역사가 기록되는 순간부터 역사로 알려진 이야기들은 모두 사실인지, 역사를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까지 소개하는 새로운 시각의 청소년 역사서 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도서명 [청소년]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저자 스미노 요루
출판사 소미미디어
페이지 292
간략소개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로 주목 받은 작가 스미노 요루의 저작입니다. 고야나기 나노카는 책을 좋아하는 똑똑한 학생입니다. 학교 선생님은 나노카가 학교에 친구가 없다고 걱정하지만, 학교 밖에서는 친구가 많습니다. 어느 날 부터 옆자리에 앉은 소심한 친구 키류가 학교에 나오지 않고, 나노카는 이런 키류가 신경쓰이기 시작합니다. 나노카가 키류를 도와주기로 결심하는 순간, 나노카를 둘러싼 세계가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오로라 원정대 도서명 [아동] 오로라 원정대
저자 최은영
출판사 우리교육
페이지 160
간략소개 <오로라 원정대>는 각기 다른 아픔을 가진 두 가족이 만나, 서로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을 그려낸 책입니다. 세연이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가족이었지만, 어느 날 소방관이었던 아버지가 순직하고 엄마와 단둘이 살게 됩니다. 아빠의 부재에 슬퍼하던 와중에 생전 처음보는 친척 한나네 가족이 찾아왔는데요. 행복해보이는 한나에게 세연이는 질투하게 되지만 우연히 한나의 무서운 비밀을 알게됩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사랑에 대한 작은 책 도서명 [아동] 사랑에 대한 작은 책
저자 울프 스타르크
출판사 책빛
페이지 128
간략소개 <사랑에 대한 작은 책>은 스웨덴의 어느 추운 겨울 날, 어린 소년 프레드가 같은 반 친구인 엘사를 좋아하게 되면서 사랑과 우정의 따뜻함으로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 작은 사랑의 이야기입니다. 2차 세계대전으로 프레드의 아빠는 집을 떠나고 프레드 가족은 힘든 삶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첫사랑을 경험하게 된 프레드의 심리 묘사와, 어려운 전쟁의 상황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표현한 점이 인상적인 책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 나누면서 채워지는 이상한 여행 도서명 [유아] 나누면서 채워지는 이상한 여행
저자 디디에 레비
출판사 고래이야기
페이지 34
간략소개 <나누면서 채워지는 이상한 여행>에서는 소년 마르쿠스가 경험한 이상한 정글 여행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정글을 여행하려면 내가 가진 물건과 원주민의 물건을 교환해야 하는 규칙이 있는데요, 마르쿠스는 소중한 게임기를 원주민의 시시한 물건들과 교환하게 됩니다. 마르쿠스는 이 여행을 최악이라고 생각했지만, 곧 게임기는 없어도 괜찮은 물건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마르쿠스와 함께 우리 삶에서 정말로 소중한 것의 가치를 한 번 생각해볼까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 최고로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 도서명 [유아] 최고로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
저자 글로리아 휴스턴
출판사 키위북스
페이지 32
간략소개 <최고로 멋진 크리스마스트리>는 크리스마스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줄 선물 같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평화로운 파인그로브 마을에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루시네 가족이 크리스마스에 교회에 세울 트리를 준비하는데 한창이었지요. 루시는 아빠와 전나무를 미리 골라두고 크리스마스를 기다렸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해 매일 밤 간절하게 기도했습니다. 루시가 바라는 크리스마스 선물은 무엇이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