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삼괴도서관

화성시 화성시립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8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군함도, 끝나지 않은 전쟁 도서명 군함도, 끝나지 않은 전쟁
저자 민족문제연구소
출판사 생각정원
페이지 496
간략소개 「군함도, 끝나지 않은 전쟁」은 지금까지도 청산되지 않은 한일 과거사, 일제 강제동원 피해의 진상규명과 보상을 위해 싸워온 피해자ㆍ유족ㆍ한일 시민의 목소리를 한 권에 응축한 책이다.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에 남아 있는 비극의 역사 현장을 취재하고, 피해당사자와 유족, 목격자의 구술ㆍ인터뷰를 생생하게 기록했다. 하나의 민족운동사라 해도 좋은 이 책을 통해 가려진 역사의 증인들을 만난다.
추천도서 정보
조선의 딸, 총을 들다 도서명 조선의 딸, 총을 들다
저자 정운현
출판사 인문서원
페이지 292
간략소개 「조선의 딸, 총을 들다」는 여성이라는 이유로 독립유공자 대열에서도 푸대접을 받고 있는 여성 독립운동가 24인의 삶과 행적을 복원한 책이다.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 신채호의 아내 박자혜, 이봉창·윤봉길의 의거를 도운 백범 김구의 비서 이화림으로 기억되지만, 그들은 어머니나 아내이기 이전에 오로지 일본 제국주의에 맞서 조국을 찾겠노라 치열하게 싸웠던 독립운동가였다. 이 책에서 그들의 아름답고 용감한 삶, 용감해서 더욱 아름다운 삶을 만나볼 수 있다.
추천도서 정보
35년 도서명 35년
저자 박시백
출판사 비아북
페이지 280
간략소개 일본에 강제 병합된 1910년부터 1945년 해방까지 일제강점기의 부단한, 그리고 치열한 우리의 역사를 다룬 박시백의 대하역사만화「35년」.일제강점기 35년은 친일부역의 역사만이 아니라 치열한 항일투쟁의 역사로서, 지금 우리가 누리는 민주공화국을 탄생시킨 35년이 자랑스러운 우리의 역사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 책에서는 수많은 역사적 쟁점 중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정리했다.
추천도서 정보
1923 경성을 뒤흔든 사람들 도서명 1923 경성을 뒤흔든 사람들
저자 김동진
출판사 서해문집
페이지 261
간략소개 1920년대 식민지 조선에서 일제의 강압통치에 대항한 비밀결사단체 '의열단'의 이야기「1923 경성을 뒤흔든 사람들」. 조국의 독립을 쟁취하기 위해 암살과 파괴, 테러라는 과격한 방법을 시도한 항일 비밀결사 단체, 의열단. 1923년 경성에서 기획된 의열단의 2대 투쟁은 비록 실패했지만 불굴의 항일 정신을 심어준 역사적 사건으로 남았다. 이 책에서는 그들이 보여준 항일 투쟁과 치열했던 삶을 당시 신문기사와 잡지, 관련 자료와 논문 등을 바탕으로 재구성해 긴박감 넘치는 논픽션으로 풀어내고 있다.
추천도서 정보
하늘을 쫓는 아이 도서명 하늘을 쫓는 아이
저자 정지아
출판사 스푼북
페이지 132
간략소개 「하늘을 쫓는 아이」는 일제 강점기부터 광복 후까지 이르는 우리나라 역사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는 권기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권기옥은 일본에게 나라를 빼앗긴 시대에 살면서도 비행사가 되겠다는 꿈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엄청난 노력으로 비행사가 된 후에도,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힘쓰겠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녀는 과연 이 모든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추천도서 정보
왜 안중근은 이토 히로부미를 죽였을까? 도서명 왜 안중근은 이토 히로부미를 죽였을까?
저자 이정범
출판사 자음과모음
페이지 160
간략소개 법정에서 펼쳐지는 교과서 속 역사 이야기 53권.「왜 안중근은 이토 히로부미를 죽였을까」. 이 책은 나라를 잃은 민족의 애국지사들은 어떻게 일본에 대항했는지, 이토 히로부미가 민족의 원흉으로 기억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본다. 역사 속 라이벌들이 한자리에 모여 재판을 벌이는 역사공화국 한국사법정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추천도서 정보
태극기 다는 날 도서명 태극기 다는 날
저자 김용란
출판사 한솔수북
페이지 36
간략소개 「태극기 다는 날」은 태극기의 유래와 뜻에서부터 태극기 다는 날이 언제인지를 짚어 주는 지식 그림책이다. 어른들도 설명하기 복잡하고 어려워하는 태극과 사괘의 의미를 쉬운 설명과 흥미로운 그림으로 풀어 주고, 일 년 가운데 태극기를 다는 날은 언제인지, 각각의 날마다 어떤 역사가 숨어 있는지를 알려 준다.
추천도서 정보
맑은 언어로 민족의 아픔을 보듬다: 윤동주 도서명 맑은 언어로 민족의 아픔을 보듬다: 윤동주
저자 최설희
출판사 한국슈타이너
페이지 34
간략소개 이 책은 윤동주의 생애와 업적에 대해 이야기한 인물동화이다. 책 중간중간에는 윤동주가 쓴 시들도 소개되고 있으며, 설명을 필요로 하는 용어나 표현들은 책 하단에 이해하기 쉽게 풀이되어 있다. 이 책은 우리말과 민족정신을 꿋꿋이 지키며 맑은 언어로 민족의 아픔을 보듬은 시인 윤동주의 삶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