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삼괴도서관

화성시 화성시립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9년 1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 도서명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
저자 요리후지 분페이 , 기무라 슌스케
출판사 안그라픽스
페이지 224
간략소개 저자가 20년 넘게 일하며 얻은 경험을 가감 없이 정리한「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 재치 넘치는 발상으로 책을 디자인하고, 광고를 구상하고, 그림을 그리고 있는 저자는 이 책에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어린 시절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현장에서 느끼고 생각한 것을 솔직하게 전하고자 했다.
추천도서 정보
기획자의 습관 도서명 기획자의 습관
저자 최장순
출판사 홍익출판사
페이지 300
간략소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최장순의 기획을 위한 특별한 습관을 정리한 「기획자의 습관」 저자가 생활하고 공부하고 생각해온 작지만 반복적인 10가지의 필수 습관들이 기록되어 있다. 우리는 기획은 기획자들에게나 필요한 일로 생각하지만‘점심은 뭐 먹을지’고민하는 것도 기획이다. 저자는 일상에 작은 차이를 더하는 일, 순간을 흘려보내지 않는 일, 조금 다르게 보고 다르게 걸어보는 일, 생활의 모든 순간이 멋진 기획의 바탕이 된다고 이야기하며 조금 다른 시선을 가지고 살아보기를 권한다.
추천도서 정보
음식이 상식이다 도서명 음식이 상식이다
저자 윤덕노
출판사 더난출판사
페이지 400
간략소개 「음식이 상식이다」는 음식의 역사, 인물, 유래, 흥미진진한 상식까지 음식의 모든 이야기를 풀어낸 책이다. 총 80여 가지 음식들이 사전 형식으로 소개되어 있고, 그 음식들과 관련된 뜻밖의 문화사가 줄줄이 엮여 있다. 각각의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어떤 사람들이 즐겨 먹었는지, 시간이 흐르면서 어떻게 변해왔는지 등을 추적하면서 음식에 얽힌 유래와 에피소드들을 맛깔나게 풀어낸다.
추천도서 정보
당신의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도서명 당신의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저자 비프케 로렌츠
출판사 레드박스
페이지 392
간략소개 독일의 인기 작가 비프케 로렌츠의 대표작『당신의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과거를 지운 한 여자가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생기발랄한 문체와 끊임없이 웃음을 자아내게 만드는 유머 코드가 돋보이면서도 인생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담고 있다. 과거의 일을 부분적으로 삭제한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빠르게 전개되는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게 된다.
추천도서 정보
오두방정 귀신 퇴치법 도서명 오두방정 귀신 퇴치법
저자 김상균
출판사 책고래
페이지 40
간략소개 「오두방정 귀신 퇴치법」은 못된 귀신을 잡는 신수, 신령들을 다룬 그림책이다. 우리나라의 전설, 신화, 설화 등에 나오는 상상 속 동물과 영물을 소개한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해태, 청룡부터 조금 낯선 천구, 오두귀신까지 여러 신수, 신령을 만나 볼 수 있으며, 각 영물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귀신을 제압하는지 알 수 있다.
추천도서 정보
말라깽이 돼지 애니 도서명 말라깽이 돼지 애니
저자 조찬양
출판사 킨더랜드
페이지 116
간략소개 따뜻한 사랑이 부족해 말라깽이가 되어가는 돼지 애니와, 먹을 것이 부족해 말라가는 고양이들. 이들이 만나 함께 겪는 위험천만한 모험과 긴 여행을 담은「말라깽이 돼지 애니」는 스스로의 행복을 어떻게 찾는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행복의 기준이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모두가 부러워할 만큼 다 가졌지만 거식증에 걸린 애완 돼지 애니가 행복을 찾아가는 모습을 재미있고 유머 있게 담은 이 이야기는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하다.
추천도서 정보
밥 춤 도서명 밥 춤
저자 정인하
출판사 고래뱃속
페이지 38
간략소개 남녀 성역할의 고정관념을 깨는 그림책 「밥.춤」. 일하는 여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책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여성이지만, 여성의 일이라고 여겨지는 일을 하는 사람도 있고, 소위 남성의 일이라고 여겨지는 일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모두 자기 자리에서 맡은 일을 능숙하게 해 냅니다. 이 책은 남녀 성역할의 고정관념을 깨고 남성의 일, 여성의 일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추천도서 정보
집으로 도서명 집으로
저자 고혜진
출판사 달그림
페이지 32
간략소개 「집으로」의 작가는 오래된 동네의 오래된 담과 문을 표현하기 위해 오래된 사진첩에서 다양한 사진 자료들을 찾거나 직접 찾아다니며 찍은 것을 자료로 해 새로운 이야기가 담긴 담과 문과 창을 탄생시켰다. 집이란 이렇게 사는 사람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공간임을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 아이가 가는 길 위의 여정을 충분히 담아내고 감상할 수 있게 하기위해 ‘병풍접지’ 방식을 선택해 책을 펼쳐볼 수 있게 만들었으며 책을 읽는 아이들은 길게 늘어선 그림을 통해 책의 물성을 새롭게 느끼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