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남양도서관

화성시 남양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4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영화, 한국사에 말을 걸다 도서명 영화, 한국사에 말을 걸다
저자 박준영
출판사 하빌리스
페이지 280
간략소개 우리는 영화를 보면서 그 당시의 역사와 문화, 역사 속 인물의 살아가는 모습을 본다. 그리고 그때 벌어진 일이 정말로 어떤 일이었는지, 그 진실을 궁금해 한다. 이것이 다름 아닌 역사 공부다. [영화, 한국사에 말을 걸다]의 저자는 영화를 관람하는 것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영화가 보여주는 시대상과 역사적 진실, 다양한 해석을 들려주고자 한다. 역사적 진실을 바로 알고 있는 것과 아닌 것에는 앞으로의 우리 행보에 있어서 큰 차이가 있기에, 그 내막을 꺼내어 보여주고, 영화감독이 영화를 통해 우리에게 전하려는 메시지가 무엇이었는지도 전해준다.
추천도서 정보
그때, 우리 할머니 도서명 그때, 우리 할머니
저자 정숙진, 윤여준
출판사 북노마드
페이지 280
간략소개 동양화와 미술사를 공부한 25세 손녀가 89세 할머니의 시간을 글과 그림으로 기록한 책이다. 사실 할머니의 이야기는 대단하지 않다. 하지만 할머니의 이야기에는 ‘나’ 혹은 ‘우리’가 있다. 할머니의 이야기는 80여 년 전 옛날이야기가 아니다. 우리보다 조금 빨리 이 세상을 살고 있는 한 여성의 삶의 기억이다. 할머니의 이야기에는 역사가 있다. 그녀의 이야기에는 우리가 알지 못했던 역사의 또다른 모습이 담겨 있다. 미디어가 만들어낸 역사가 아닌, 개인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새로운 역사가 있다. 할머니가 전해주는 지난날의 이야기는 그동안 우리에게 공감하지 못했던 과거의 사건에 우리를 가까이 데려가준다.
추천도서 정보
내가 생각해도 난 정말 멋진 놈 도서명 내가 생각해도 난 정말 멋진 놈
저자 클레르 카스티용
출판사 씨드북
페이지 168
간략소개 누구나 아이에서 어른이 된다. 갑자기 모든 게 시시해지고 친구들이 어려 보이고 어른들의 말이 거슬리기 시작하는 어느 날, 바로 그날이 아이를 졸업하고 어른에 입학하는 날일 것이다. 우리의 멋진 캉텡 역시?인생의 씁쓸한 면들을 알아 가며 사랑과 우정에 대한 자신만의 가치관을 세우게 된다. 지은이는 캉텡이 어른이 되어 가는 그 절묘한 순간을 야무지게 잡아내었다. 삼촌이었다가 이모가 된 터프 이모도, 쓸쓸한 황혼을 보내는 할아버지도, 가난하여 늘 같은 구두만 신고 다니는 크리졸린도 열세 살?캉텡이 주인공인 인생 드라마의 반짝이는 조연이자 비타민이다. 다소 혼란스럽지만 아름다운 청소년기를 보내는 캉텡이 “난 정말 멋져!”라고 말할 수 있는 백만 가지 이유가 이 책에 담겨 있다.
추천도서 정보
열일곱, 정신 차려! 도서명 열일곱, 정신 차려!
저자 박가령 외
출판사 어린나래
페이지 200
간략소개 여섯 명의 여고생(정신여자고등학교 1학년)들이 자신들의 가족, 공존, 꿈, 봉사, 사랑, 여성, 이별, 인생, 진로, 취미 등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추천도서 정보
세계지도는 어떻게 완성되었을까? 도서명 세계지도는 어떻게 완성되었을까?
저자 조지프 제이콥스
출판사 행성B아이들
페이지 200
간략소개 고대 사람들은 자기가 사는 곳을 제대로 알기 위해 지도를 만들어 왔다. 하지만 거기에서 그치지 않았다. 한발 더 나아가 다른 나라를 정복하거나 그들과 교역하기 위해 다른 세상을 발견하려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도를 만들어 왔다. 사람들이 세상을 왜 발견하려 했고, 지금의 세계 지도를 어떻게 완성해 왔는가를 살펴보면 인류 전체의 역사를 알 수 있게 된다. 이를 세계사에서는 ‘지리상의 발견’이라고 한다.
추천도서 정보
박지민이 안 그랬대! 도서명 박지민이 안 그랬대!
저자 유순희
출판사 라임
페이지 80
간략소개 황당한 소문을 몰고 다니는 의문투성이 여자아이 박지민을 좋아하는 동민이가 나쁜 소문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따뜻하고 섬세하게 그린 동화이다. 또래 아이들보다 몸집이 크고 내성적인 지민이는 난처한 상황에 놓여도 똑 부러지게 이야기를 하지 못해서 오해를 많이 산다. 친구들은 지민이를 두고 이러쿵저러쿵 말을 부풀리는 재미에 푹 빠져 자기들끼리 소곤거리기 일쑤이다.
추천도서 정보
엄마가 너에 대해 책을 쓴다면 도서명 엄마가 너에 대해 책을 쓴다면
저자 스테파니 올렌백
출판사 청어람아이
페이지 40
간략소개 엄마가 자기 아이에 대해 직접 책을 쓴다는 가정 한다. 엄마는 전통적인 방식인 종이 위 글쓰기에 부족함을 느끼고, 세상 모든 사물에 모정을 투사한 자기만의 방식으로 책을 쓴다. 바닷가 모래 위, 길 위에 떨어진 작은 동전, 아이가 먹던 과자부스러기 등 엄마는 가리지 않고 써나간다. 더 나아가 앞마당의 꽃, 땅속 깊숙이 자라는 채소 뿌리, 별빛, 달빛, 햇살로도 아이를 향한 마음을 표현해낸다. 그렇다고 오로지 내 아이의 사랑스러움만을 독자들 앞에 자랑하는 책이 아니라 아이가 앞으로 이러이러한 사람으로 자라면 좋겠다는 부모의 간절한 바람도 담았다.
추천도서 정보
염소와 오리 도서명 염소와 오리
저자 이승환
출판사 그림북스
페이지 40
간략소개 어느 날, '뿔이 생길 때 아프지 않을까?'라는 염소의 걱정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런 염소의 걱정을 들어주며 함께 고민해 주는 염소의 단짝 친구 오리, 둘의 여행 속에서 펼쳐지는 황당하지만 순수함이 돋보이는 이야기에 때 묻지 않은 동심이 우릴 미소 짓게 한다. 이번 그림책은 친구란 무엇인가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와 배경, 순수함이 묻어나는 이야기는 웃음기가 배어있지만, 그 안에 담긴 '우정'이라는 마음은 책을 덮었을 때 깊은 여운으로 남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