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정남도서관

화성시 정남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6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유아] 난 네 엄마가 아니야 도서명 [유아] 난 네 엄마가 아니야
저자 마리안느 뒤비크
출판사 고래뱃속
페이지 64
간략소개 '난 네 엄마가 아니야!’는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짧은 텍스트와 리듬감 있는 배치로 풀어냈습니다. 오토가 털북숭이의 엄마를 찾으려고 시도하는 장면과 털북숭이가 자라는 장면이 번갈아 반복되면서 운율감이 느껴지고, 다양한 크기의 프레임이 사용되어 정지된 이미지에서 시간의 흐름과 운동감이 느낄 수 있습니다. 오토와 털북숭이가 들려주는 우연한 만남과 가족의 탄생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 행복을 나르는 버스 도서명 [유아] 행복을 나르는 버스
저자 멧 데 라 페냐
출판사 비룡소
페이지 40
간략소개 '행복을 나르는 버스’는 할머니와 호기심 많은 손자 시제이가 버스를 타고 마지막 정류장까지 가는 동안 다채로운 이웃의 모습을 마주하며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깨달아 가는 이야기입니다. 어린 손자의 난처한 질문에 온화한 미소로 재치 있게 응답하는 할머니의 지혜는 어른들에게 깊은 깨달음을 주며, 아이들에게는 따뜻하고 정다운 기운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그림책 최초로 2016년 뉴베리 상과 칼데콧 명예상을 동시에 거머쥔 이 책은 독자들이 평소에 느끼지 못했던 행복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열 세살의 타임슬립 도서명 [아동] 열 세살의 타임슬립
저자 로스 웰포드
출판사 세종주니어
페이지 440
간략소개 열세 살 생일 선물로 받은 햄스터 앨런 시어러와 함께 아빠가 부탁한 1984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 앨은 그곳에서 어린 시절의 아빠 ‘파이’를 만나고, 자신이 누구인지 숨긴 채 아빠와 친구가 됩니다. 그러나 시간 여행을 통해 아빠의 어릴 적 사고를 막으려는 계획은 이리저리 꼬이기만 하고, 오히려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빠는 앨의 눈앞에서 죽고 맙니다. 큰 충격에 빠진 앨은 몇 번에 걸쳐 좌충우돌 시간 여행을 거듭하는데요, 앨은 아빠를 구할 수 있을까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 달빛 마신 소녀 도서명 [아동] 달빛 마신 소녀
저자 켈리 반힐
출판사 양철북
페이지 400
간략소개 2017년 뉴베리 수상작 ‘달빛마신 소녀’는 13살 마녀 루나의 모험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고요하지만 위험한 숲속에 해마다 아기가 버려집니다. 또, 매년 그렇게 버려진 아기를 구하러 오는 마녀가 있습니다. 마녀 잰은 실수로 아기에게 달빛을 먹이고 맙니다. 어쩔 수 없이 분화구 가장자리 늪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아기를 데려갑니다. 기억을 꽁꽁 감추고 사는 마녀 잰, 시를 사랑하는 늪 괴물 글럭, 망상 속에 사는 용 피리언과 함께 이상한 가족의 일원이 되어 성장하는 루나의 모험 이야기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걱정을 조절하는 7가지 방법 도서명 [청소년] 걱정을 조절하는 7가지 방법
저자 리드 윌슨, 린 라이언스
출판사 북멘토
페이지 232
간략소개 불안 장애 치료의 세계적인 권위자와 20여 년 경력의 전문 심리 치료사가 함께 집필한 책으로, 십대 청소년이 걱정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따뜻하면서도 유머러스하게 풀어놓았습니다. 주인공 케이시는 걱정과 불안 때문에 친구 생일 파티에도 못 가고, 발표회를 앞두고 토했었던 자신이 어떻게 걱정을 조절하게 됐는지를 옆자리 친구에게 이야기하듯 조곤조곤 풀어놓습니다. 케이시와 함께 걱정을 이해하고 차근차근 걱정 퍼즐을 맞춰 가다 보면, 어느새 걱정과 손잡고 새로운 도전을 향한 걸음을 내딛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세상을 바꾼) 씨앗 도서명 [청소년] (세상을 바꾼) 씨앗
저자 장인용
출판사 다른
페이지 176
간략소개 이 책은 씨앗을 옮기고 개량하며 문명을 발전시켜 온 인류의 역사를 추적합니다. 지구 최초의 생명체가 등장한 시점부터 인간이 유전자 가위를 이용해 생명체를 만들어 내는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지구와 인류가 어떻게 바뀌어 왔고 그 과정에 씨앗이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인류 문명을 싹트게 한 보리와 밀, 춥고 건조해 곡식이 자라지 못하는 지역에서 인간의 식량이 되어 준 옥수수 등 씨앗에 얽힌 흥미진진한 역사를 만나보세요.
추천도서 정보
[일반] 디어 랄프 로렌 도서명 [일반] 디어 랄프 로렌
저자 손보미
출판사 문학동네
페이지 360
간략소개 젊은작가상 대상, 한국일보문학상 수상작가 손보미의 첫 장편소설 『디어 랄프 로렌』. 2015년 여름부터 2016년 봄까지 계간 《문학동네》를 통해 연재되었던 작품으로, 인생에서 크게 실패한 젊은 물리학도 종수가 까맣게 잊고 있었던 청첩장을 발견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십 년 전 고등학생 시절과 현재를 오가는 주인공 종수의 기억 활동을 통해, 어떤 기억은 오랜 시간 잠복해 있다가 정확한 순간에 찾아와 우리를 비참 속에서 건져 올리기도 한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는 작품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 바깥은 여름 도서명 [일반] 바깥은 여름
저자 김애란
출판사 문학동네
페이지 272
간략소개 제37회 이상문학상 수상작 ‘침묵의 미래’, 제8회 젊은작가상 수상작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를 포함한 일곱 편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언젠가 출연한 한 팟캐스트 방송에서 소재를 이야깃거리로 소비하지 않으려 노력한다고 이야기했던 저자의 조심스러운 태도가 곳곳에 묻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소설집에 수록된 대다수의 작품들은 어느 때보다 안과 밖의 시차가 벌어져있음을 구체적으로 체감할 수밖에 없던 최근 삼사 년간 집중적으로 쓰였는데, 그 혼란의 시기를 비켜가지 않고 천천히 걸어 나가고자 했던 저자의 다짐을 엿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