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정남도서관

화성시 정남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9년 1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유아] 아이스크림 걸음 도서명 [유아] 아이스크림 걸음
저자 박종진
출판사 소원나무
페이지 44
간략소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걷는 걸음의 종류는 몇 가지나 될까요? 이 책에서는 우리의 다양한 걸음걸이를 통해 옛날부터 이름 지어져 내려오는 12가지 걸음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재미난 몸짓으로 걸음걸이를 따라 해 볼 수 있답니다. 따뜻한 색연필 일러스트와 개구쟁이 아이들의 걸음 놀이를 따라가다 보면 아름다운 순우리말로 이루어진 12가지 걸음 놀이를 한 눈에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 식물도 움직여? 도서명 [유아] 식물도 움직여?
저자 레베카 E 허쉬
출판사 현암사
페이지 38
간략소개 식물은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든 식물은 살아가는 데 필요한 물과 햇빛과 자랄 공간을 찾아 다양한 방법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많은 식물이 햇빛을 향해 잎을 펼쳐 영양분을 만듭니다. 특히 씨앗은 아주 활발하게 움직입니다. 민들레 씨앗처럼 가벼운 날개를 달고 둥둥 떠다니기도 합니다. 열매를 먹은 동물이 똥에 섞여 씨앗을 내보내기도 합니다. 식물은 이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자라고, 또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킵니다. 식물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식물 그림과 함께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정보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산으로 오르는 길 도서명 [아동] 산으로 오르는 길
저자 마리안느 뒤비크
출판사 고래뱃속
페이지 76
간략소개 블레로 할머니는 일요일마다 산을 오릅니다. 어느 날, 블레로 할머니는 산으로 가는 길에 어린 고양이 룰루를 만납니다. 룰루는 자신이 너무 작아서 산을 오르지 못할 거라고 말합니다. 블레로 할머니는 룰루가 산을 오르는 기쁨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결국 룰루는 할머니와 함께 산꼭대기에 올라, 여태껏 보지 못했던 넓은 세상을 마주하게 됩니다. 블레로 할머니와 룰루가 함께 산을 오르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이야기 속에서 삶의 지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몬드리안 도서명 [아동] 몬드리안
저자 정은미
출판사 다림
페이지 112
간략소개 이 책은 부록 ‘몬드리안보다 앞선 조선 보자기’를 통해 조선시대 보자기와 몬드리안 작품을 비교해 어린이들이 모호하게만 느꼈던 추상미술에 한층 더 가까워지게 합니다. 20세기 추상미술을 완성시킨 몬드리안의 <구성> 시리즈들과 우리의 전통 문양들을 비교해 보면 아주 비슷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가는 추상의 의미와 의의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사진 자료와 미술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오감으로 느낄 수 있어서 미술의 기초를 잡고, 추상회화의 선구자 몬드리안의 작품과 작품 세계를 이해하는데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로봇 소년, 학교에 가다 도서명 [청소년] 로봇 소년, 학교에 가다
저자 톰 앵글버거
출판사 미래인
페이지 248
간략소개 인공지능 로봇이 테스트의 일환으로 로봇 시범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소설입니다. 우리는 이 이야기를 통해 인공지능 로봇은 인간의 친구일까, 적일까? 만약 친구라면 로봇과 진짜 우정을 나눌 수 있을까? 혹시 바바라 교감에게 학교가 완전히 통제된 것처럼 인간 사회도 인공지능 로봇에게 통제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여러 물음을 던져볼 수 있을 것입니다. 스스로 프로그래밍할 줄 아는 로봇 ‘퍼지’를 둘러싸고 인간들 사이에 벌어지는 숨 막히는 각축전, 그리고 퍼지와 로봇 마니아 맥스의 따뜻한 우정을 경쾌하게 그려낸 책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수상한 우체통 도서명 [청소년] 수상한 우체통
저자 실렌 에드가르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페이지 256
간략소개 2016년 청소년 부문 엥코립티블 상을 거머쥔 이 책은 1세기를 건너뛰어 편지를 주고받는 두 소년의 우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2014년과 1914년을 넘나들며 전개되고 주 배경은 제1차 세계 대전입니다. 아드리엥은 하드리엥과 100년을 넘나드는 편지를 주고받으며, 하드리엥이 1차 세계대전의 한복판에 있음을 알게 됩니다. 하드리엥을 알게 된 아드리엥은 역사 속 시대도 오늘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사람들의 삶의 현장이라는 점을 깨닫게 된 후, 역사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반 친구들에게 설명합니다. 아드리엥과 함께 역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추천도서 정보
[일반] 찻잔 속 물리학 도서명 [일반] 찻잔 속 물리학
저자 헬렌 체르스키
출판사 북라이프
페이지 368
간략소개 블루베리는 푸른색인데 블루베리 잼은 왜 붉은색일까? 팝콘과 날씨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 질문들은 우리에게 왜 중요할까요? 우주의 온도에 대해서는 한 번도 생각해보지 않은 사람도 토스터를 보면 식빵이 왜 뜨거워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렇게 주방에서나, 우주에서나, 보편적으로 작용하는 물리학 법칙들을 통해 일상에서 마주치는 일들과 우리가 사는 더 큰 세상을 연결해보는 과학 에세이입니다. 기체법칙, 중력, 표면장력, 파장 등 세계를 움직이는 8가지 보편적 물리 법칙을 팝콘, 타워브리지, 거품 입욕제 같은 주변의 친근한 사물들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 인생우화 도서명 [일반] 인생우화
저자 류시화
출판사 연금술사
페이지 356
간략소개 류시화 시인이 들려주는 우화입니다. 폴란드에서 전해 내려오는 폴란드 남동부의 작은 마을 헤움의 이야기들을 토대로 재창작한 우화와, 그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창작한 우화 45편을 담은 책입니다. 현대 우화가 빠지기 쉬운 시니컬한 냉소 대신 어처구니없는 전개의 어처구니없음을 잃지 않도록 끝까지 정성스럽게 이야기를 끌고 나가며, 독자가 눈치 채지 않도록 현실에 대한 풍자를 녹여냅니다. 우화들에 담긴 의미를 미리 보여 주거나 앞서 말하지 않으며, 이야기 속에 숨겨둔 인간 세상의 문제에 대한 예리한 통찰을 통해 많은 것을 사색하게 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