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정남도서관

화성시 정남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8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유아] 그럼 오렌지는? 도서명 [유아] 그럼 오렌지는?
저자 이호백
출판사 재미마주
페이지 32
간략소개 이 책은 책표지에서 알 수 있듯이 새벽부터 밤, 봄에서 겨울까지 다양한 모습의 '서울'을 그려냈습니다. 하늘과 땅을 펼친 면으로 크게 배치하여 시시각각 달라지는 공간의 선명한 색깔을 강조한 책 입니다. 여기에 과일 모양의 구멍을 따라 색과 이름을 짐작하면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달라지는 도시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독특한 구성의 그림책입니다. 시간에 따른 자연의 색깔, 사물의 형태와 색에 대한 고정 관념을 떠나 새로운 시각으로 다양한 색깔에 대한 상상을 펼쳐볼 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 눈물이 펑펑 도서명 [유아] 눈물이 펑펑
저자 안나 아파리시오 카탈라
출판사 라임
페이지 40
간략소개 서먹하게 지내던 동물 이웃들이 '홍수'라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면서 서로 이해해가는 과정을 잘 담아낸 책입니다. 친구의 고통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바쁘게 살아가는 동물들의 이야기가 우리 모습과 꼭 닮아있어, 반성 속에서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게 됩니다. 이웃과 함께 한다는 것, 친구와 마음을 나누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 그려진 물건들이 원래 어디에 있었는지도 찾아보세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 날아라 고양이 도서명 [아동] 날아라 고양이
저자 트리누 란
출판사 분홍고래
페이지 32
간략소개 이 책은 삶과 죽음에 관한 조금 특별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늙고 병든 고양이를 통해 죽음에 관해 생각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이 책은 고양이를 통해 죽음뿐 아니라 태어나고, 자라고, 병들고, 죽어가는 삶의 순환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나이 많은 고양이는 천천히 자신의 삶을 살아내고, 마감합니다. 그런 고양이를 보며 이야기 속 소녀는 할머니가 될 자신을 생각해봅니다. 책 속 고양이를 통해 아이들과 죽음에 관해 무겁지 않게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 내가 안 보이나요 도서명 [아동] 내가 안 보이나요
저자 실벤느 자우이
출판사 한울림스페셜
페이지 120
간략소개 이 책은 장애아의 형제·자매들이 겪어야만 하는 갈등과 아픔, 가족 내 차별로 인한 소외된 마음을 다룹니다. 가족 중 한 사람이 각별한 배려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남은 가족은 어떻게 위로를 받고 어려움을 헤쳐 나가면서 성장하게 되는지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작가는 장애아와 함께 성장기를 보내는 비장애인 가족이 처하게 될 현실적인 상황을 외면하지 않고 그려내어 장애 가족의 삶에 대해서 생각하게 합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가 장애를 대하는 방식과 우리가 해야 할 일도 다시금 돌아보게 하는 책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지금 독립하는 중입니다 도서명 [청소년] 지금 독립하는 중입니다
저자 하지현
출판사 창비
페이지 212
간략소개 이 책은 ‘왜 사람만 청소년기가 있을까?’라는 물음으로 첫 번째 장을 시작합니다. 본격적으로 부모님에게서 독립하여 어른이 되려고 준비를 시작하는 청소년들의 마음은 복잡합니다. 스스로 할 것을 요구받지만 또한 아직 어린 사람 대우를 받고 있는, 누구보다도 애매한 존재이기도 합니다. 저자는 20여 년간 많은 부모와 청소년을 상담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조언을 던집니다. 이 책은 청소년이 자신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심리를 이해하고 싶은 부모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도서명 [청소년]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저자 이꽃님
출판사 문학동네
페이지 224
간략소개 이 책은 2017년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입니다. 서로 다른 시간을 살아가는 두 은유가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2016년의 은유가 1년을 살아가는 동안 1982년의 은유는 20년의 세월을 살아갑니다. 그 속도의 차이는 두 사람의 관계를 다양하게 변화시키게 되고, 완벽하게 낯설었던 두 은유를 서로의 세계로 들어설 수 있게 합니다. 불가능한 시간의 거리를 뛰어넘어 전달되는 가족의 따뜻하고 소중한 마음이 애잔하면서도 깊은 감동을 주는 책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 하나도 괜찮지 않습니다. 도서명 [일반] 하나도 괜찮지 않습니다.
저자 오찬호
출판사 블랙피쉬
페이지 288
간략소개 이 책은 제대로 부끄러워할 줄 모르고 감정의 온도 조절 기능이 상실된 사회 속 이슈들을 화두로 던지고 있습니다. 사회에 만연한 언행들을 사례별로 보여 주며 정작 부끄러워야 할 순간에 당당한 우리 사회를 신랄하게 비판합니다. 더불어 이런 감정 오작동 사회를 바꾸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실천적 대안도 함께 알려 줍니다. 저자는 이 책을 사회적 자기계발서라고 말하며, 좋은 사회가 되길 원한다면 나부터 나쁜 사람이 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책을 읽으며 함께 고민하고 나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도서명 [일반]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저자 나쓰카와 소스케
출판사 Arte
페이지 296
간략소개 피곤하고 시간은 없는데 독서는 해야 하니 짧은 시간에 핵심을 파악할 수 있는 독서법이 유행합니다. 많은 책을 읽는 것이 책을 정말 사랑하는 것일까요? 린타로와 얼룩이가 책을 좋아하는 네 명의 인물을 만나며 책을 지키는 기이한 여정을 떠납니다. 이 여정은 책이 가지는 힘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할 것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는 이유는 무엇이며, 어떤 책이 의미가 있는 지, 등 미궁 속에서 독서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찾아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