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정남도서관

화성시 정남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9년 5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일반] 나는 독일에서 일한다 도서명 [일반] 나는 독일에서 일한다
저자 전나래
출판사 이담북스
페이지 334
간략소개 해외 취업의 안정된 삶을 꿈꾸며 해외 취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성공 사례만을 조명하는 상황에 보다 실제적인 정보가 필요하다 여긴 저자는 해외 생활에서 부딪히는 크고 작은 어려움과 장벽을 충분히 설명하고 그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고 살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해외 취업과 이민에 대한 환상보다 실현 가능한 기대를 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 이 책이 전하는 이야기의 핵심일 것이다. 독일에서 직장인으로 산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공감하며, 본인의 계획을 좀 더 다져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 소극적인 아이도 당당하게 만드는 초등 자존감의 힘 도서명 [일반] 소극적인 아이도 당당하게 만드는 초등 자존감의 힘
저자 김선호, 박우란
출판사 길벗
페이지 233
간략소개 초등교육 전문가와 심리상담 전문가가 아이의 자존감을 살려주려고 애쓰는 모든 학부모에게 자존감에 대해 알려준다. 그저 아이에게 사랑을 쏟아 부으면 자존감이 높아진다고 생각하지만 아이가 스스로를 직시하도록 돕고 더 나아가 내 아이가 형편없을 때에도 바라봐주어야 자존감은 성장한다. 교실 관찰사례를 바탕으로 소극적인 아이도 당당하게 말하도록 할 수 있는지와 같은 실질적인 방법을 모두 5장에 걸쳐 상세하게 보여주며 아이와 더불어 부모 자신의 잊고 있던 자존감까지 되살려주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어쩌다 중학생 같은 걸 하고 있을까 도서명 [청소년] 어쩌다 중학생 같은 걸 하고 있을까
저자 쿠로노 신이치
출판사 뜨인돌
페이지 191
간략소개 성장통을 앓고 있는 중학생 소녀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린 소설입니다. 주인공 스미레의 일상을 통해 십대들의 솔직한 고민과 심리를 묘사하며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자칭 성실하고 착한 중학생 스미레의 중학교 2학년은 친구 하나 없이 시작됩니다. 스스로 왕따의 길을 걷다가, 얕잡아 보던 아이들과 억지로 친구가 되기도 하고, 반에서 제일 잘나가는 그룹에 끼려고 애쓰기도 하지만…. 중학교 교실 속에서 벌어지는 그들만의 치열한 심리전과 불꽃 튀는 권력 다툼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집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아몬드 도서명 [청소년] 아몬드
저자 손원평
출판사 창비
페이지 233
간략소개 인간을 인간으로 혹은 괴물로 만드는 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저자는 두 소년을 주인공으로 타인과 관계를 맺고 성장해가는 과정을 섬세하게 짚어갑니다.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윤재를 응원하면서 자신의 마음 또한 되돌아볼 기회를 전하지요. 겉보기에 괴물로 보인다 할지라도 그들의 내면에 언제나 괴물이 되지 않기 위한 눈물겨운 분투가 숨어 있다는 진실을 설득력 있게 보여 줍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서찰을 전하는 아이 도서명 [아동] 서찰을 전하는 아이
저자 한윤섭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페이지 170
간략소개 이 책은 동학 농민 운동이 벌어진 상황을 무대로, '동학'이나 '농민'과는 거리가 멀었던 보부상인 소년의 관점을 통해 동학 농민 운동을 그려냅니다. 부당한 세상과 맞서 싸운 동학 농민군의 마음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도록 이끌어가지요. 아울러 어려움에 빠지더라도 꿋꿋하게 자신의 길을 가다보면 언젠가는 행복이 찾아올 것이라는 위로와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책의 뒷부분에 수록된 <동화로 역사 읽기 - 동학 농민 운동이 뭐야?>는 동학 농민 운동에 대한 객관적 이해를 돕기 위해 사진, 지도를 함께 소개합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도서명 [아동]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저자 김원아
출판사 창비
페이지 104
간략소개 이 책은 배추흰나비의 한 살을 새롭게 그려 주어진 환경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3학년 2반 관찰 상자에 일곱 번째로 태어난 ‘7번 애벌레’는 형님 애벌레들과 달리 특별한 구석이 있습니다. 나비가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춧잎으로 아름다운 무늬를 만들고 아이들에게 선보이는 데서 기쁨을 느끼는 것이지요. 평화롭던 관찰 상자에 크나큰 위기가 닥치자 7번 애벌레는 아이들을 믿는 마음으로 마지막 도움을 청하는데 과연 7번 애벌레는 동생들을 구하고 무사히 나비가 될 수 있을까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 손가락 문어 도서명 [유아] 손가락 문어
저자 구세 사나에
출판사 길벗어린이
페이지 32
간략소개 이 책은 손가락을 빠는 버릇이 있는 아이가 손가락 문어가 나타나자 자신의 의지로 습관을 고치는 이야기입니다. 손가락을 자꾸 빨면, 손가락 문어가 점점 커질 거고, 엄청나게 커져버린 손가락 문어 때문에 집 밖으로 나갈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 아이는 손가락을 빠는 버릇을 고쳐나가지요. 생활습관을 잡아가는 유아기. 습관을 고쳐보고 친구들이 있다면 스스로 극복한 주인공과 함께 노력해봅시다. 성공한다면 올바른 생활 습관은 물론 자존감이 높아지고, 어떤 일에든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도서명 [유아]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저자 윤여림
출판사 스코라
페이지 40
간략소개 아이가 성장하면서 겪는 자연스러운 과정, ‘분리 불안’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가슴 따뜻한 그림책입니다. 시기나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엄마에 대한 애착이 무척 강했다가 친구와 어울리고, 유치원에도 다니면서 아이들은 서서히 독립성을 갖게 됩니다. 이 과정은 아이뿐 아니라 부모도 성장하게 하지요. 이 책은 아이와 부모 모두 건강하게 분리 불안을 극복하고 서로 자유롭게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아이와 부모의 행복하고 아름다운 성장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