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정남도서관

화성시 정남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10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유아] 내 방에서 잘거야 도서명 [유아] 내 방에서 잘거야
저자 조미자
출판사 한솔수북
페이지 40
간략소개 태어나서 처음으로 자기 방을 갖게 된 준이. 신이 난 준이는 이삿짐이 다 날라지기도 전에 “오늘부터 내 방에서 잘 거야!”라고 외칩니다. 그날 밤, 준이가 잠을 자려고 하는데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립니다. “꽥!” “삐악!” 준이 방에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준이가 혼자 자려고 할 때마다 방에는 이상한 일이 생깁니다. 그리고 그 때마다 준이는 자기 방에서 쫓겨나고요. 준이는 처음으로 가진 자기 방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지만 생각처럼 잘 되지 않습니다. 준이는 자기 방에서 혼자 잘 수 있을까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 곰아, 어딨어? 도서명 [유아] 곰아, 어딨어?
저자 조나단 벤틀리
출판사 현암주니어
페이지 36
간략소개 캄캄한 밤, 아이는 잠자기 위해 곰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언제나 곰이 있어야 잠을 잤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베개 아래에도, 서랍 속에도, 선반 위에도 곰이 없습니다. 곰을 찾아 나선 아이, 곰은 어디에 있을까요? 이 책은 아이의 행동을 따뜻한 색감으로 담은 사랑스러운 이야기입니다. 이제 막 책을 읽기 시작하는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간결한 문장을 여러 번 반복하여 서랍, 탁자, 계단 등 흔히 쓰는 단어를 쉽게 익히고 책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숨바꼭질 하는 곰을 찾아보세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 잭키마론과 악당 황금손 도서명 [아동] 잭키마론과 악당 황금손
저자 프란치스카 비어만
출판사 김영사
페이지 116
간략소개 책을 정말 좋아해서 책 한 권을 다 읽고 나면 언제나 소금과 후추를 톡톡 뿌린 다음 꿀꺽 먹어 치우는 ‘책 먹는 여우’. ‘책 먹는 여우’는 그동안 엄청난 양의 책과 이야기를 읽고 먹었는데, 우연히 자신이 읽고 먹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책을 쓸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신이 난 ‘책 먹는 여우’는 책을 읽고 소화하여 머릿속을 맴도는 많은 이야기들을 다른 신기한 사건들과 섞어 이야기를 만들어 냅니다. 여우는 자신과 꼭 닮은 유능한 사립 탐정 '잭키 마론'이 활약하는 소설을 발표하는데요, 이 책을 통해 '책먹는 여우'의 소설을 만나보세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 오늘부터 공부파업 도서명 [아동] 오늘부터 공부파업
저자 토미 그린월드
출판사 책읽는곰
페이지 272
간략소개 주인공인 잭 스트롱은 공부는 그럭저럭 잘하지만 인기는 별로 없는 평범한 아이입니다. 하지만 잭은 엄마 아빠가 자신에게 거는 기대에 부담을 느낍니다. 부모님은 좋은 대학에 가서 성공하려면 뭐든지 잘해야 한다면서 공부는 기본이고 첼로, 테니스, 수영, 야구, 중국어 수업에 봉사 활동까지. 어마어마한 과외 활동을 강요당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이상 참지 못한 잭은 소파를 본부 삼아 파업을 선언합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일까요. 잭의 파업 소식이 동네를 넘어 전국으로 퍼져 나갑니다. 잭의 파업, 이대로 괜찮을까요?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바스커빌가의 개와 추리 좀 하는 친구들 도서명 [청소년] 바스커빌가의 개와 추리 좀 하는 친구들
저자 이한음
출판사 나무를심는사람들
페이지 224
간략소개 이 책은 영국의 대표적인 추리소설 작가 '아서 코난 도일'의 '바스커빌가의 개'를 청소년을 위해 새롭게 고쳐 쓴 추리소설입니다. 이 책은 원작에서 끝내 범인이 잡히지 않았다는 점에 출발합니다. 원작에서 범인은 도망가다가 늪에 빠져 죽은 것으로 되어 있지만 그 광경을 목격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필자는 관점을 뒤집어서 누군가 음모를 꾸며 원작에서의 범인에게 죄를 뒤집어씌운 것으로 가정하고 시작합니다. 홈스와 아서의 후손 그리고 의뢰인과 함께 홈스의 추리가 어떤 식으로 이루어졌는지 따라 가보면 어떨까요?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그날, 고양이가 내게로 왔다 도서명 [청소년] 그날, 고양이가 내게로 왔다
저자 김중미
출판사 낮은산
페이지 280
간략소개 고양이는 어느 날 갑자기 새끼들을 다 잃었습니다. 늘 배고프고 누군가에게 쫓기며 하루하루 힘겹게 버티던 삶이었습니다. 연우는 엄마를 잃었습니다. 엄마는 힘들게 일하느라 늘 바빴고, 연우와 함께할 시간이 늘 부족했습니다. 엄마가 왜 그렇게 갑자기 죽어야 했는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연우는 마음을 닫고 스스로를 가뒀습니다. 작가는 고양이의 이야기, 연우와 은주의 이야기를 통해 타인의 슬픔과 아픔을 들여다보자고 말합니다. 그들의 이야기에 공감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고, 그리고 그들이 그렇게 함께 힘을 내 보자고 손을 내밉니다. 이 책을 통해 함께 그 손을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추천도서 정보
[일반] 알고리즘, 인생을 계산하다 도서명 [일반] 알고리즘, 인생을 계산하다
저자 브라이언 크리스천
출판사 청림출판
페이지 616
간략소개 알고리즘 설계라는 개념을 제안하며, 복잡한 문제를 가장 빠르게 해결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컴퓨터과학의 알고리즘을 우리의 선택 문제에 대입해 보여줍니다. 알고리즘을 통해 어떻게 하면 직감을 더 향상시킬 수 있는지, 일을 우연에 내맡겨야 할 때가 언제인지, 선택의 여지가 지나치게 많은 상황에 어떻게 대처할지 등을 설명합니다. 평생의 반려를 찾는 일부터 주차 공간을 찾는 일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일상을 바꾸고, 다른 사람의 마음은 물론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 책 읽다가 이혼할 뻔 도서명 [일반] 책 읽다가 이혼할 뻔
저자 엔조 도, 다나베 세이아
출판사 정은문고
페이지 272
간략소개 “서로 책을 추천해보자. 부부 관계가 더 좋아지지 않을까?” 이 책은 부부가 상대방을 이해하기 위해 서로에게 책을 추천해온 격투의 궤적입니다. 아쿠타가와상 수상작가인 남편과 일본호러소설대상 수상작가인 아내가 있습니다. 독서 취향이 전혀 다른 작가 부부가 어느 날 교환 독서를 제안합니다. 취향이 다른 상대의 책을 읽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고 기대하며 교환독서를 활용한 웹진 연재를 시작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이해는커녕 아슬아슬한 줄타기가 시작되는데요, 그 끝엔 어떻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