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진안도서관

화성시 진안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10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유아]행복을 나르는 버스 도서명 [유아]행복을 나르는 버스
저자 맷 데 라 페냐
출판사 비룡소
페이지 40
간략소개 호기심 많은 소년 시제이에게 세상은 온통 궁금한 것투성입니다. 할머니와 함께 버스를 타고 마지막 정류장까지 가는 동안 끊임없이 질문을 합니다. 어린 손자의 난처한 질문에 온화한 미소로 재치 있게 응답하는 할머니의 지혜는 어른들에게 깊은 깨달음을 주며, 아이들에게는 따뜻하고 정다운 기운을 불어넣어 줍니다. 『행복을 나르는 버스』에서 곳곳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행복을 발견해보세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무엇이 될 수 있을까? 도서명 [유아]무엇이 될 수 있을까?
저자 앤 랜드
출판사 국민서관
페이지 40
간략소개 “난 무엇이 될 수 있을까?” 아이들에게 계속 질문을 던집니다. 예시로 몇 가지 사물들을 이야기한 후엔 “너도 한번 생각해 봐. 나로 무엇을 만들래?”라며 아이들이 스스로 연상할 수 있도록 생각을 이끌어 냅니다. 사물에 대한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유연하고 무한한 창의력을 확장시켜 주는 기발한 그림책입니다. ‘상상력’은 사물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속에서 탄생합니다. 『무엇이 될 수 있을까?』를 읽으며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세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한밤중 달빛 식당 도서명 [아동]한밤중 달빛 식당
저자 이분희
출판사 비룡소
페이지 84
간략소개 연우는 우연한 기회에 한밤중 달빛 식당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속눈썹여우와 걸걸여우를 만납니다. 나쁜 기억 하나를 주면 맛있는 생크림 케이크를 먹을 수 있다는 말에 연우는 오늘 낮에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떠올리고, 나쁜 기억은 맛있는 케이크 값이 됩니다. 연우는 그 다음 날 다시 찾아가 여전히 차고 넘치는 나쁜 기억 중 두 개를 또 내놓습니다. 만약 나라면, 한밤중 달빛 식당에서 어떤 나쁜 기억을 꺼내놓을까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먹는 과학책 도서명 [아동]먹는 과학책
저자 김형자
출판사 나무야
페이지 152
간략소개 바쁜 일상에 쫓겨 손쉬운 먹을거리를 많이 찾는 요즘, 우리나라 아동청소년들은 누가 어디서 어떻게 만들었는지 모를 패스트푸드에 더 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이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우리는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요?『먹는 과학책』은 ‘내가 먹는 것이 내 몸이 되는’ 이치를 과학의 눈으로 살피면서 어린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쓴 음식 과학 책입니다. 옛 어른들이 왜 ‘신토불이’라고 하셨는지, 그 말뜻이 잘 담긴 과학책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재밌어서 밤새 읽는 원소 이야기 도서명 [청소년]재밌어서 밤새 읽는 원소 이야기
저자 사마키 다케오
출판사 더숲
페이지 295
간략소개 참으로 아름답고 풍성한 세계가 우리 주변에 펼쳐져 있다. 그런데 이 세계를 구성하는 것은 약 100종의 원소들뿐이다. 원소를 안다는 것은 우리 주변의 세상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아는 것과 같다. 또한 원소 세계는 희소 금속, 희토류 원소, 방사능과 같은 뉴스 주제와도 크게 관련되어 있다. 원소의 세계에는 의외로 잘 알려져 있지 않으면서도 흥미롭고 신기한 이야기들이 많다. 이런 이야기를 알면 학교 다닐 때 과학이 어려웠던 사람이라도 원소 세계에 흠뻑 빠져들 것이다. 이제 재미와 정보로 가득 찬 원소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자.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10대에게 권하는 문자 이야기 도서명 [청소년]10대에게 권하는 문자 이야기
저자 연세대 인문학연구원
출판사 미래인
페이지 248
간략소개 『10대에게 권하는 문자 이야기』는 문자의 기원과 가치를 집중 조명한 첫 청소년 책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문자는 어떻게 시작되었고 또 어떻게 발전해 왔을까?” “문자를 사용하기 전과 후의 차이는 무엇일까?” “문자가 가지고 있는 비밀은?” 등 호기심을 가질 만한 주제로 그동안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문자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뤘다. 청소년들은 이 책을 통해 문자를 안다는 것이 왜 인류 역사를 탐구하고, 새로운 세상을 여는 일이 될 수 있는 일인지 스스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야밤의 공대생 만화 도서명 [일반]야밤의 공대생 만화
저자 맹기완
출판사 뿌리와이파리
페이지 392
간략소개 『야밤의 공대생 만화』는 여태까지의 과학만화와 다르다. 재미와 과학, 둘 다 놓치지 않으려는 노력의 산물이다.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노잼’ 과학만화를 읽혀서 어린 시절부터 트라우마를 겪고 ‘과알못’의 길을 걷지 않도록, 서울대 공대생이 직접 구상하고 글과 그림까지 혼자 그렸다. 유명 과학자부터 조금은 생소한 과학자까지, 고등학교 때 배우는 미적분부터 알파고까지, 과학사의 중요한 인물과 사건을 인터넷 유머와 센스 넘치는 패러디로 전달한다. 이름만 알았던 과학자들의 새로운 인간미를 접하고, 이름도 몰랐던 과학자들이 친근해지는 진짜 과학-만화책이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아픔이 길이 되려면 도서명 [일반]아픔이 길이 되려면
저자 김승섭
출판사 동아시아
페이지 320
간략소개 인간의 몸에는 자신이 살아가는 사회의 시간이 새겨진다. 직장과 학교와 가정에서 맺는 수많은 관계 속에서 겪는 차별, 혐오, 고용불안, 재난과 같은 사회적 폭력, 사회적 상처 역시 몸에 스며들어 병을 유발한다. 사회역학자인 저자 김승섭 교수는 『아픔이 길이 되려면』에서 사회적 관계가 인간의 몸에 질병으로 남긴 상처를 해독하는 학문인 사회역학의 눈으로 질병을 바라보며 사회가 어떻게 우리 몸을 아프게 하는지, 사회가 개인의 몸에 어떻게 반영되는지를 사회역학의 여러 연구 사례와 함께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