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진안도서관

화성시 진안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8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유아]고구마구마 도서명 [유아]고구마구마
저자 사이다
출판사 반달
페이지 40
간략소개 『고구마구마』는 고구마를 수확하며 살펴본 고구마들의 생김새들을 떠올리며 만든 이야기입니다. ‘둥글구마’, ‘길쭉하구마’, ‘크구마’, ‘작구마’. 고구마의 생김새들을 재미있게 표현합니다. 허리 굽은 고구마, 배가 불룩한 고구마, 온몸에 검은 털이 숭숭 난 고구마, 겨우 하나 난 털을 뽑고 있는 고구마, 조금 험상궂은 고구마, 이런 고구마들은 하나같이 부끄러워하지 않고 당당하게 “나도 고구마구마!”하고 자신을 뽐내는 거 같습니다. 이제 고구마들이 얼마나 맛있는지 또 다른 매력을 맛볼 차례입니다. 고구마 잔치 한번 열어 볼까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수박만세 도서명 [유아]수박만세
저자 이선미
출판사 글로연
페이지 40
간략소개 맛있는 수박을 씨까지 다 삼켜버린 아이는 수박씨가 뱃속에서 자라날 것만 같은 걱정에 잠을 이루질 못합니다. 그 순간, 아이 입에서 싹이 돋아나고 쑥쑥 자라서 수박이 주렁주렁 열려버렸습니다. 다음날, 학교 교실에는 꿀꺽 삼킨 씨앗 때문에 걱정을 하느라 밤새 넝쿨을 키우고 열매를 맺은 친구들이 있습니다. 걱정이 만들어낸 신기한 모습에 놀란 친구들은 그들의 걱정을 들어주고 공감하며 따뜻한 위로를 건네줍니다. 친구들의 위로는 아이들이 밤새 걱정으로 키운 열매들을 한 순간에 떨쳐버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박만세』처럼 친구들과 걱정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무시무시한 걱정들을 날려보는 건 어떨까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우리반 암행어사 도서명 [아동]우리반 암행어사
저자 정진
출판사 소담주니어
페이지 92
간략소개 흔히 ‘리더십이 있는 어린이’라고 하면 학교에서 임원을 맡거나, 친구들을 몰고 다니는 모습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나를 따르라!’하고 앞장서고, 혼자만 잘나서 앞서가는 사람은 진정한 리더십을 가진 사람이 아니랍니다. 리더는 ‘내가 속한 집단의 주인은 나’가 아니라 ‘내가 나의 주인’이라는 마음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우두머리보다는 여러 의견을 듣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나와 다른 입장을 가진 사람의 생각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어려움 앞에서도 내 마음과 내 행동의 주인은 나 자신이라는 점을 잊지 않는다면 어떤 것도 이겨낼 수 있는 여러분도 좋은 리더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솔직하게 말할걸 도서명 [아동]솔직하게 말할걸
저자 가수북
출판사 키위북스
페이지 64
간략소개 이 책은 주인공 심훈이가 받아쓰기 시험에서 빵점을 맞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재미있게 구성한 생활동화입니다. 짝꿍의 답을 훔쳐보고 싶고 빵점 맞은 공책을 숨기고도 싶은 심훈이, 다른 사람 기분은 생각도 않고 자기 마음을 곧이곧대로 말해서 친구를 화나게 하는 미호, 친구에게 놀림감이 될까 봐, 부모님께 혼이 날까 봐 끙끙 앓는 민수 등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는 어린이들이 생활하면서 실제로 흔히 맞닥뜨리는 정직과 거짓 사이에서 겪는 갈등이 어떤 것들인지 잘 보여 주며 정직의 의미와 가치를 전하고 있습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맏이 도서명 [청소년]맏이
저자 토어 세이들러
출판사 논장
페이지 272
간략소개 『맏이』는 살아가면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마음 깊이 새겨 주는 아픔과 아름다움으로 가득 찬 야생에 관한 이야기다. ‘맏이’란 여러 동물을 가리키는데, 각 맏이들은 서로 다른 가치를 대변하며 그 삶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의 삶에서 중요하게 여겨야 할 가치에 대해 오래 생각하게 만든다. 저자는 의인화된 동물들을 통해 사회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탁원한 이야기꾼이다. 이 책에서는 환경에 대한 생각을 더해 인위적으로 환경을 보존하는 일이 아무리 좋은 의도에서 출발했더라도 복잡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을 은근히 보여준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10대에게 권하는 역사 도서명 [청소년]10대에게 권하는 역사
저자 김한종
출판사 글담
페이지 288
간략소개 『10대에게 권하는 역사』는 역사적 사실이 담긴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역사 공부의 가치를 스스로 깨닫게 하는 책이다. 역사의 다양한 모습과 함께 역사를 이해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소개하며 역사를 왜 배워야하고, 역사를 배우는 마음가짐은 어때야 하는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생각의 폭을 넓히고 사회를 바라보는 안목을 키워 역사의 주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배우는 역사와 더불어 느끼는 역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도서명 [일반]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저자 이정모
출판사 바틀비
페이지 288
간략소개 생화학자이자 서울시립과학관 관장인 이정모가 쓴 62편의 생활밀착형 과학 에세이. 과학적 사고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과학과 친해지면 삶이 조금은 편해지고 여유로워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은 일상에서 과학적 진실을 찾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태도를 훈련하도록 돕고 있다. 과학적 태도로 세상을 살아간다면 나쁜 선택을 피할 수도 있고, 위험에 대처할 수도 있으며, 조금은 더 행복해질지도 모른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내말은 왜 통하지 않을까 도서명 [일반]내말은 왜 통하지 않을까
저자 아사다 스구루
출판사 동양북스
페이지 192
간략소개 당신이 설명을 못하는 건 ‘3가지 이유’ 때문이다. 3.3.3원칙만 알면 누구나 알아듣기 쉽게 설명할 수 있다. 『내 말은 왜 통하지 않을까』는 다양한 상황에서 통할 수 있는 보편적이면서 효과적인 설명의 기술 3가지를 전수한다. 설명은 자기만족인 아닌 상대를 위해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점을 고려한 전략이 필요한데, 저자는 이 책에서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상대방에게 통하게 할 수 있는 핵심 논리를 자세하게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