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진안도서관

화성시 진안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6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일반]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도서명 [일반]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저자 애나 메리 로버트슨 모지스
출판사 수오서재
페이지 286
간략소개 미국의 국민 화가, 애나 메리 로버트슨 모지스. 일명 '모지스 할머니'라 불리는 그녀가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건 76세였다. 모든 사람들이 늦었다고 말할 때면 무언가를 시작하기엔 '지금'이 제일 좋은 때라고 받아치는 그녀는 80세에 개인전을 열고 100세에 세계적인 화가가 되었다. 이 책은 92세에 출간한 자서전과 사랑 넘치는 그림 67점을 한데 모아 엮은 것이다. 매일에 충실하고 변하는 계절에 순응하며 그 안에서 기쁨을 찾는 소소한 일상을 담은 그녀의 이야기와 그림은 시대를 초월하여 감동과 희망을 전한다. 그녀는 책 속에서 줄곧 우리에게 이야기하고 있다. 한치 앞도 모를 인생이지만 아직은 살아볼 만하다고.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다고.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나는 왜 내 마음을 모를까 도서명 [청소년] 나는 왜 내 마음을 모를까
저자 조미혜
출판사 자음과모음
페이지 204
간략소개 자기 안의 감정 때문에 당황하고, 아프고, 힘든 십대. 이런 자신들을 ‘중2병’에 걸린 ‘중2’로 치부하는 어른들을 향해 멋지게 한방을 날려주고 싶은데, 도대체 자신의 감정을 설명할 길이 없으니 억울할 따름이다. 감정을 공부하면 과연 진짜 ‘나’를 만날 수 있을까? 이 책은 특히 불편한 감정으로 분류되는 《불안》, 《시기심》, 《분노》, 《슬픔》 네 가지 감정에 주목했다. 십대들이 겪는 상황에 대한 반응과 행동을 살펴 자기 안의 진짜 감정을 발견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또한 ‘나’에게서 시작된 감정이 어떻게 ‘사회’와 연결되는지를 인문학적 시각으로 바라봄으로써 십대들이 감정을 옳게 표현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꼴찌여도 괜찮아 도서명 [아동] 꼴찌여도 괜찮아
저자 강여울
출판사 소담주니어
페이지 76
간략소개 뭔가를 끝까지 해 냈던 적이 있나요? 나 자신을 남들과 비교하며 쉽게 포기하거나 주저앉지는 않았나요? 남들보다 빨리 가느냐 늦게 가느냐는 중요하지 않아요. 남과 비교하지 말고 꾸준히, 천천히, 조금씩 노력해 보세요. 그게 쌓이면 내 꿈을 이룰 수 있는 끈기 대장이 될 거예요.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제2권 『꼴찌여도 괜찮아』는 어린이들이 바르고 고운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시리즈로, 남과 비교하지 않고 꾸준히, 천천히, 조금씩 노력하는 '끈기'와 관련된 단편동화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 알사탕 도서명 [유아] 알사탕
저자 백희나
출판사 책읽은곰
페이지 48
간략소개 마음을 전하는 마법의 알사탕! 동동이가 알사탕을 먹자 원래는 들을 수 없던 마음의 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했어요. 바로 소파였죠! 소파가 말을 해요! 리모컨 위치도 알려주고, 아빠 방귀가 힘들다며 투덜거립니다. 꼴깍. 입안의 사탕이 다 녹아 사라지자, 신기하게 목소리도 더는 들리지 않았어요. 정말 이상한 알사탕이에요. 그렇다면 다른 알사탕은 누구의 목소리를 들려주게 될까요? 이 책은 알사탕을 먹으면 다른 존재의 마음을 들을 수 있다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불편한 소파, 고단한 구슬, 아빠와 할머니의 진심 등 각양각색의 마음을 듣게 된 동동이는 비로소 타인을 이해하고 헤아리게 됩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 꼬마악어 타코 도서명 [유아] 꼬마악어 타코
저자 전이수
출판사 엘리
페이지 27
간략소개 제주의 자연과 더불어 살며, 창의적이고 따뜻한 글과 그림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꼬마 동화작가가 있다. 주인공인 전이수는,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해 속 깊은 생각과 놀라운 재능을 보여주는 그림으로 많은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전이수의 첫 책인 『꼬마악어 타코』는 2016년 8살 겨울방학 때 완성한 것으로, 꼬마악어의 눈에 비친 우리가 사는 세상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나무는 점점 적어지고 네모들은 점점 높아지는 세상. 길쭉한 막대기가 시커먼 연기를 내뿜고 새들도 쉴 곳을 잃어버린 세상. 꼬마악어는 생각하고 다짐한다.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곳에서 살아갈까? 나는 이곳을 그렇게 되지 않게 지킬 거야. 더 늦기 전에.”
추천도서 정보
[아동] 생각을 열어 주는 사회가치사전 도서명 [아동] 생각을 열어 주는 사회가치사전
저자 구민정 외
출판사 고래이야기
페이지 232
간략소개 나와 사회를 이해하는 ‘사회 개념어’를 모으다! 『생각을 열어 주는 사회가치사전』은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고 사용하지만 정확히 알지 못하고 모호하게 넘어가는 사회 개념어들을 모아 설명한 책입니다. 신문이나 뉴스, 어른들의 대화에서 오가는 여러 낱말들, 그리고 21세기를 살아갈 미래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사회 개념어를 만화 구성으로 친근하고 재미있게 풀어 놓았습니다. 나와 주변에 대한 친숙한 개념어부터 시작하여 세계와 자연에 이르는 개념어까지 살펴보는 과정에서 생각이 깊어지고 올바른 가치관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십 대를 위한 영화 속 과학 인문학 여행 도서명 [청소년]십 대를 위한 영화 속 과학 인문학 여행
저자 최원석
출판사 파파스
페이지 216
간략소개 <십 대를 위한 영화 속 과학 인문학 여행>은 영화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세상에 대한 이슈를 알려주는 책이다. 과학적 환경에서 살아가는 우리가 주체적인 사람으로 살아가기 위해선 과학과 인문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전달해준다. 이 책 속 영화 스토리를 따라 가면 과학적 개념과 지식이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자연스럽게 이해가 될 것이다. ‘터미네이터’, ‘감기’, ‘해운대‘, ‘혹성탈출’, ‘아이언맨'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 속 과학 인문학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추천도서 정보
[일반] 세상을 바꾸는 언어 도서명 [일반] 세상을 바꾸는 언어
저자 양정철
출판사 메디치미디어
페이지 234
간략소개 언어는 그 민족의 정신을 담는 그릇과 같다고 한다. 더불어 한 개인의 품격을, 더 나가서는 한 국가의 품격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의 우리는 극단적 효율의 시대에 경쟁과 속도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알게 모르게 우리가 쓰는 말과 글에 이기적, 비인간적, 일상적 무례가 많아졌다.『세상을 바꾸는 언어』는 다소 무거워 보이는 제목과는 달리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언어습관에 대해 매우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그 동안 나 자신이 얼마나 잘못된 언어사용을 해왔는지 깨달을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고, 더불어 언어에 대한 상식이 매우 풍성해져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