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진안도서관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6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성인] 출근하자마자 퇴근하고 싶다. 도서명 [성인] 출근하자마자 퇴근하고 싶다.
저자 조명국
출판사 프리렉
페이지 208
간략소개 사회초년생들의 진짜 속마음. 하루에도 몇 번 누구가의 말에 자존감은 무너지고, 연이은 실수에 자책하고, 선택한 적도 없는 사람들이 내 인생에 굴러들어온다. 해답 없는 시험지를 풀고 있는 기분이지만 푸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그러다 문득 드는 생각. ‘이렇게 사는 게 맞는 걸까?’ 지치면 안되는 사회초년생들을 위해『출근하자마자 퇴근하고 싶다』에서 국내 최초 멘탈 경험 디자이너인 저자 조명국이 심리학으로 공감의 메시지를 던진다.
추천도서 정보
[성인] 태양의 그늘 1,2,3 도서명 [성인] 태양의 그늘 1,2,3
저자 박종휘
출판사 은행나무
페이지 408
간략소개 박종휘 장편소설 『태양의 그늘』제1권. 일제강점기 말을 시작으로 광복과 한국전쟁을 거치며 우리 민족이 필연적으로 겪을 수밖에 없었던 정치적·사회적 아픔과,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생존과 사랑을 위해 고통을 감내해야 했던 가족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데올로기보다는 가족 간의 유대감, 인간의 실존적 가치, 생존을 향한 끝없는 갈망을 담아냄으로써 소설적인 재미와 더불어 가슴 깊숙이 진한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10대가 맞이할 세상) 새로운 미래직업 도서명 [청소년] (10대가 맞이할 세상) 새로운 미래직업
저자 김승, 이정아, 정동완
출판사 미디어숲
페이지 260
간략소개 청소년 진로 코칭 전문가들이 10대에게 건네는 미래직업 이야기! 아직도 판사, 의사, 교사, 공무원을 꿈꾸는가? 직업의 정의와 개념이 뒤바뀌고 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3D 프린팅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변하는 낯선 용어들이 쓰나미처럼 몰려오고 있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어 사회, 경제, 문화, 생활 전반에 뻗치고 있다. 미래를 살아가야 할 청소년들은 앞으로 닥칠 미래 사회의 모습도 막연한데 진로까지 고민해야 하는 이중 부담을 안고 있다. 뉴스에서는 하루가 멀다 하고 ‘사라질 직업’, ‘인공지능이 대체할 직업 순위’ 등을 내보내며 불안감을 부추긴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꿈을 지키는 카메라 도서명 [청소년] 꿈을 지키는 카메라
저자 김중미
출판사 창비
페이지 92
간략소개 소외된 이웃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견지해 온 작가 김중미의 소설 『꿈을 지키는 카메라』. 재개발로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게 된 시장 사람들의 이야기를 여고생 아람이의 눈으로 그려 내 뭉클한 감동을 안기는 소설이다. 오랜 시간 낮은 곳에서 약자들과 함께해 온 김중미 작가의 작품과 가난하고 소박한 사람들의 모습을 섬세하게 포착해 온 이지희 일러스트레이터의 그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감동을 전한다.
추천도서 정보
[초등] 뚱보 개 광칠이 도서명 [초등] 뚱보 개 광칠이
저자 유순희
출판사 좋은책어린이
페이지 144
간략소개 옛 주인이 이민을 가는 바람에 새로운 가족에게 입양된 개 광칠이가 마라톤 대회에 출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입니다. 이 책을 통해 동물들도 우울증과 같은 감정의 고통을 느낄 수 있다는 것과, 가족간의 사랑과 이해, 격려의 중요함도 배울 수 있습니다.
추천도서 정보
[초등] 우리나라도 4강까지 갔다고! 도서명 [초등] 우리나라도 4강까지 갔다고!
저자 김현
출판사 한국톨스토이
페이지 46
간략소개 월드컵은 4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축제예요. 지역 예선을 거친 전 세계 축구 강국들이 한자리에 모여 승부를 다투지요.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온 나라를 들썩인 붉은 악마의 함성을 아나요? 『우리나라도 4강까지 갔다고!』를 통해 지금부터 월드컵에 대해 알아볼까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 안녕, 잘 자! 도서명 [유아] 안녕, 잘 자!
저자 비르지니 알라디지
출판사 키즈엠
페이지 14
간략소개 『안녕 잘 자』는 올바른 잠자리 습관을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유아의 정서에 영양이 되는 이야기책 읽기, 뽀뽀하기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일상을 나열함으로써 유아가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즐거운 운동과 휴식, 깨끗한 나와 환경, 안전한 놀이와 생활 등 건강과 안전에 대한 인식을 형성시킵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 무엇이 될 수 있을까? 도서명 [유아] 무엇이 될 수 있을까?
저자 앤 랜드
출판사 국민서관
페이지 40
간략소개 그림책 『무엇이 될 수 있을까?』는 “난 무엇이 될 수 있을까?”라고 아이들에게 계속 질문을 던집니다. 예시로 몇 가지 사물들을 이야기한 후엔 “너도 한번 생각해 봐. 나로 무엇을 만들래?”라며 아이들이 스스로 연상할 수 있도록 생각을 이끌어 냅니다. 사물에 대한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유연하고 무한한 창의력을 확장시켜 주는 기발한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