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진안도서관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1월 다음 달
[일반] 거의 모든 것의 정리법 도서명 [일반] 거의 모든 것의 정리법
저자 저스틴 클로스키
출판사 처음북스
페이지 444
간략소개 <거의 모든 것의 정리법>은 주변의 환경을 단순화하여 일상의 모든 것들이 최상의 상태에서 제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거실, 자동차 부터 가방, 지갑, 인간관계, 시간, 남편까지 정리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예쁘고 아름다운 상태로 정리하는 게 아니라, 필요에 의해서 정리를 하라고 충고합니다. 필요한 물건들은 근처에 있어야 하고, 찾아 헤매는 일이 없어야 하며, 필요 없는 물건은 과감하게 정리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주변에 필요 없는 것들을 정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반] 게으름도 습관이다 도서명 [일반] 게으름도 습관이다
저자 최명기
출판사 알키
페이지 264
간략소개 게으름은 왜 고치기 어려울까요? 이 책의 저자는 게으름은 의지력이 아닌 ‘감정’의 문제이기 때문에 고치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습관적 게으름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불안감, 외로움, 자기 방어 등 감정적인 문제를 겪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이야기 합니다. 책은 게으름을 부르는 이런 문제 감정 9가지를 소개하고 의지력을 흐리는 장애물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책을 통해 선천적 ‘게을러너’에서 2018년에는 후천적 ‘부지러너’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청소년] 공부습관 달라지는 책 도서명 [청소년] 공부습관 달라지는 책
저자 사이토 다카시
출판사 비전코리아
페이지 252
간략소개 <공부습관 달라지는 책>은 ‘습관을 바꾸면 공부에 자신감이 생긴다’라는 부제처럼 공부가 습관이 되기 위한 학습법을 소개한 책입니다. 저자는 공부가 습관이 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2주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2주 동안 가능한 범위의 공부를 하며, 이를 눈에 보이는 성과로 확인하는 사이클을 반복하면 어떤 공부든 단 2주일 만에 노력의 결실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기억력을 높여주는 ‘오감 공부법’, 어학을 익히는 데 효과적인 ‘낭독법’ 등 저자만의 특별한 공부 방법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걱정을 조절하는 7가지 방법 도서명 [청소년] 걱정을 조절하는 7가지 방법
저자 리드 윌슨
출판사 북멘토
페이지 232
간략소개 <걱정을 조절하는 7가지 방법>은 걱정쟁이 10대를 위한 자신감 찾기 프로젝트입니다. 우리의 삶은 걱정 투성이입니다. 걱정은 나이가 어리다고 그 무게가 덜하지는 않습니다. 학교에서의 친구 관계, 진로문제 등 청소년들은 많은 고민을 안고 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십대 소녀 케이시는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친구들에게 걱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걱정을 꺼내 들여다보기만 해도, 이제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인생을 꾸리게 될 것입니다.
[아동]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아침 습관 도서명 [아동]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아침 습관
저자 웨이슈잉
출판사 라이스메이커
페이지 214
간략소개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아침 습관>은 유명 베스트셀러 《하버드 새벽 4시 반》의 어린이 판입니다. 하버드에서는 1등이나 최고가 되라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삶에 대한 지혜, 수준 높은 사고방식을 강조합니다. 이 책은 ‘계획을 잘 세우기’, ‘끊임없이 배우기’, ‘시간의 소중함 알기’, ‘소중한 우정 만들기’ 등 매일 매일의 습관들을 담고 있습니다. 성공과 행복을 보장해줄 하버드의 9가지 습관은 우리 아이들이 전과 다르게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성장하게끔 도울 것입니다.
[아동] 스마트폰 괴물이 나타났어요! 도서명 [아동] 스마트폰 괴물이 나타났어요!
저자 박혜정
출판사 하늘콩
페이지 40
간략소개 <스마트폰 괴물이 나타났어요!>는 아이들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책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주인공 민율이도 마찬가지입니다. 민율이는 가족들과 놀이공원에 가서도 스마트폰만 보다가 동굴 속에서 스마트폰 괴물을 만나게 됩니다. 스마트폰 괴물은 왜 괴물이 되었을까요? 스마트폰을 적절하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책을 읽고 그 답을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며 2018년에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과 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입니다.
[유아] 사탕괴물 도서명 [유아] 사탕괴물
저자 미우
출판사 노란돼지
페이지 36
간략소개 <사탕괴물>은 아이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익힐 수 있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사탕을 많이 먹어 충치가 생긴다는 일반적이고 교훈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주인공 금이와 은이는 엄마 몰래 마트에서 사탕을 사오다 엘리베이터에서 사탕괴물을 만나게 됩니다. 사탕괴물은 “사탕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라며 매 층에서 나타납니다. 과연 금이와 옥이는 무사히 25층까지 도착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주인공들과 함께 두려워도 하고 안심하기도 하며 이야기 끝 무렵에는 자연스레 사탕이나 단 것을 멀리하는 마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유아] 펭귄365 도서명 [유아] 펭귄365
저자 장 뤽 프로망탈
출판사 보림
페이지 46
간략소개 <펭귄 365>는 수학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책입니다. 새해 첫날 아침, ‘저는 펭귄 1호입니다. 끼니때가 되면 먹이를 주세요.'란 쪽지와 함께 펭귄 한 마리가 담겨있는 박스가 도착합니다. 다음 날, 그 다음날에도 펭귄은 계속 옵니다. 펭귄이 점점 많아지자 엄마는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자고 하고 아빠는 펭귄을 차곡차곡 정리합니다. 펭귄들은 왜 주인공 가족에게 배달된 것일까요? 그 비밀은 12월 31일 풀리게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책을 넘기며 펭귄을 한 마리 한 마리 세어보며 펭귄들이 배달 온 이유를 생각해보면 더욱 재미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