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도서관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9년 6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유아]어느 여름날 도서명 [유아]어느 여름날
저자 고혜진
출판사 국민서관
페이지 40
간략소개 어느 더운 여름날, 북극곰 키키네 가족은 더위에 지쳐 꼼짝 않고 누워 있다. 이럴 땐 시원한 물속에서 노는 게 최고다. 함께 물 위로 뛰어오르고, 빙그르르 춤을 추고, 누가누가 멋있나 대결도 한다. 이번엔 숨바꼭질을 할 차례이다. 술래인 키키는 친구들이 숨을 수 있도록 깊은 물속으로 내려가는데…. 북극곰 키키를 바라보는 강렬한 시선에 끌려 멈춰 선다. 누가 키키를 보고 있는 걸까? 그것은 바로 한 여자아이였다. 키키와 여자아이는 서로 한참을 바라보았다. 키키의 시선에서 보는 바깥세상, 여자아이의 시선에서 보는 수족관 속. 장면이 교차된다. 사실 키키가 사는 곳은 진짜 자연 속 북극이 아닌 액자 속 그림과 같은 동물원이었던 것이다. 강렬한 반전은 첫 장과 대조를 이루어 큰 충격을 선사하며, 동물원의 의미와 동물들의 진짜 집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한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잠자는 아이 도서명 [유아]잠자는 아이
저자 박선희
출판사 씨드북
페이지 40
간략소개 읽고 싶은 책의 다음 장을 보지 못하고 언제나 ‘툭’ 잠에 빠져 버린 지은이의 어린 시절 일화를 담백한 색연필 그림에 담아낸 솔직하고 따뜻한 이야기이다. 지은이는 잠자는 아이의 입을 빌려 “누군가가 조금 튀거나 달라 보이는 건, 바로 그 순간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세상’이란 무대 위 조명이 그 누군가를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오늘부터 문자 파업 도서명 [아동]오늘부터 문자 파업
저자 토미 그린월드
출판사 책읽는곰
페이지 275
간략소개 한 아이가 잘못 보낸 문자로 죄책감과 수치심에 시달리다가 ‘스마트폰 안 쓰기’ 내기를 하는 바람에 여러 갈등에 휘말린 이야기를 아픈 성장기와 함께 전하며 스마트폰에 대한 다양한 통찰을 이끌어 내는, 톡톡 튀는 재미와 문학적 감동이 어우러진 장편동화이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여섯 번째 바이올린 도서명 [아동]여섯 번째 바이올린
저자 치에리 우에가키
출판사 청어람미디어
페이지 32
간략소개 주인공 하나의 바이올린을 통해 배우는 용기와 도전 그리고 인생을 한층 빛나게 하는 마음가짐에 대한 찬가를 담은 그림책이다. 무언가 어려운 것을 정복하고 싶어 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준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로봇 중독 도서명 [청소년]로봇 중독
저자 김소연, 임어진, 정명섭
출판사 별숲
페이지 176
간략소개 인공지능 로봇과 인간의 관계를 중심 소재로 다룬 청소년 SF 소설집이다. 세 명의 국내 청소년 문학 작가들이 미래 사회에서 등장하게 되는 인공지능 로봇을 현재 우리 사회의 문제점들과 연결시켜 저마다의 안목으로 그려냈다. 이 책 <로봇 중독>에 실린 세 편의 소설들은 인공지능 로봇을 어떤 존재로 바라보고 어떻게 관계 맺을 것인지를 다루고 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도서명 [청소년]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저자 루스 화이트
출판사 라임
페이지 200
간략소개 뉴베리 아너 상, 미국도서관협회 선정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책’, 뉴욕공립도서관 선정 ‘10대를 위한 최고의 책’등 화려한 수상 및 선정 이력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가슴 깊은 곳에 슬픔을 간직한 두 아이가 아픈 진실을 받아들이고 세상을 마주 보며 자신의 본래 모습을 발견해 나가는 이야기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모두와 같으면서 누구와도 같지 않은 도서명 [일반]모두와 같으면서 누구와도 같지 않은
저자 새뮤얼 배런디스
출판사 에코리브르
페이지 260
간략소개 정신과 의사이자 신경과학자인 저자는 겉모습 뒤에 가려진 사람들의 진짜 모습, 그리고 그들이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게 된 이유를 이해하기 위해 방대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빌 클린턴·버락 오바마·오프라 윈프리·스티브 잡스·벤저민 프랭클린 등 유명인을 예로 들어 설명한다. 한 사람의 성격 특질, 행동 유형, 품성, 정체성 들을 파악할 수 있는 체계적인 틀을 마련한 이 책은 이 요소들을 더 큰 하나의 그림으로 통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러한 통찰을 통해 삶을 더욱 만족스럽게 해줄 사람을 찾을 수 있고, 위험한 사람이 보이는 징후를 알아차릴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사람들이 저마다 가지는 복잡 미묘함과 독특함을 만끽할 수 있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조선에서 백수로 살기 도서명 [일반]조선에서 백수로 살기
저자 고미숙
출판사 프런티어
페이지 288
간략소개 고전평론가 고미숙이 연암의 청년 시기와 요즘의 청년들을 서로 오버랩하며, 독자들에게 연암의 발자취로부터 배울 수 있는 행복한 백수의 삶을 일깨운다. ‘일, 관계, 여행, 공부’의 키워드로 청년의 삶을 구분한 뒤 연암이 어떤 방식으로 살았는지 따라가며 그의 당당한 자신감을 배우라 말한다. 자신의 생애 리듬을 알고 스스로 삶의 과제를 조정하며, 세상을 자유로이 탐구하고 규칙적인 노동에서 벗어난 경제활동을 시도하라고 말한다. 화폐에 얽매인 삶을 살지 말고 관계가 바탕이 된 행복한 삶을 살라고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