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도서관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9년 4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일반]뜻밖의 좋은 일 도서명 [일반]뜻밖의 좋은 일
저자 정혜윤
출판사 창비
페이지 340
간략소개 CBS 라디오 프로듀서이자 에세이스트 정혜윤 에세이. 그에게 응답 없는 세상과 고통스러운 사랑을 갖가지 아름다움으로 바꿔놓을 수 있는 건 단연 책이다. "책과 사람에 대한 사랑과 우정으로 내 미래를 만들어보려고 한 것은 아무리 돌아봐도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이었다"고 정혜윤은 힘주어 말한다. 삶이 힘들고 슬프고 무의미하다고 느껴지는 순간 우리는 책 속에서 만난 이야기를 통해 희망, 기쁨, 사랑, 우정을 배우며 한걸음 나아갈 수 있다. 정혜윤이 '좋은 책'의 목록과 함께 전하는 '책에서 배우는 삶의 기술'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세상, 더 아름다운 사람, '뜻밖의 좋은 일'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생각의 속임수 도서명 [일반]생각의 속임수
저자 권택영
출판사 글항아리
페이지 384
간략소개 내가 본 것, 기억하고 생각하는 모든 것은 객관적이지 않고 ‘속임수’를 품고 있다. 게다가 나를 가장 정교하게 속이는 것은 바로 나 자신이다. 이 책은 속임수를 중심에 두고서 속임수를 모르는 이유, 알아야 하는 이유, 그리고 그것의 긍정적 힘을 모색하지만 끝내 베일을 걷어 인간의 파충류적 면모를 드러내지는 않는다. 다만 속임수를 모르는 것보다는 아는 게 힘든 삶을 조금 쉽게, 덜 후회하며 살 수 있게 만들므로, 잘만 하면 창조력의 근원까지 돼주기에 베일을 조금만 들춰보려는 것이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이젠 진짜 리더십이 필요해! 도서명 [청소년]이젠 진짜 리더십이 필요해!
저자 이남석
출판사 사계절
페이지 240
간략소개 이 책은 중학교의 리더십 동아리를 배경으로 하여 변화하는 사회에 필요한 리더십을 이해하고 리더십의 여러 요소들을 공부하며 자신을 성장시켜가는 청소년들을 그려낸 지식소설이다. 전체(조직)와 개인, 리더십과 팔로어십, 인간 중심과 과업 중심 등 대비되는 개념들, 그리고 카리스마 리더십의 장단점, 리더십이 필요 없는 상황은 무엇이고, 최악의 리더는 어떤 경우인지, 리더십에서 윤리가 왜 필요한지, 셀프 리더십이란 무엇인지 등 리더십의 흥미로운 문제들을 살펴본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B끕 언어, 세상에 태클 걸다 도서명 [청소년]B끕 언어, 세상에 태클 걸다
저자 권희린
출판사 우리학교
페이지 272
간략소개 청소년기는 ‘언어의 파괴력’이 미치는 영향과 범위가 절대적으로 커지는 시기다. 는 2013년에 출간되어 화제를 모았던 의 개정판으로 청소년의 말, 그중에서도 ‘비속어’에 집중하는 책이다. 교육 현장에서 비속어 수업을 계속해 온 권희린 작가의 꾸준한 노력을 한데 담았다. 5년이라는 세월 동안 한층 진하고 깊어진 비속어 문화에 뒤처지지 않고자, 출간 직전까지 단어 하나하나 매만지고 살피며 지금 여기의 언어문화를 생생하게 싣고자 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오늘도 대한민국은 이상기후입니다 도서명 [아동]오늘도 대한민국은 이상기후입니다
저자 신방실
출판사 스콜라(위즈덤하우스)
페이지 144
간략소개 대한민국에 어떤 이상 기후가 일어나고 있는지,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지 소개한다. 기상 전문 기자가 집필하여 생생한 현장감이 돋보이고, 우리나라의 날씨에 대해 실감 나게 담고 있다. 이상 기후를 멈추게 하려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고 실천하도록 이끌어 준다. 일 년 내내 바쁘게 뛰어다닌 기상 전문 기자가 취재한 내용을 이 책 <오늘도 대한민국은 이상 기후입니다!>에 담았다. 우선, 날씨와 기후는 어떻게 다른지, 연평균 강수량, 평년값, 고기압과 저기압은 무슨 뜻인지 등 날씨 뉴스에 자주 나오는 말들을 쉽게 설명해 준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어린이를 위한 마음 공부 도서명 [아동]어린이를 위한 마음 공부
저자 이주윤
출판사 보랏빛소
페이지 104
간략소개 초등학교 2학년인 이슬이가 1년 동안 쓴 일기를 통해 어린이가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감정을 상황에 빗대어 표현하고, 부정적인 기분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까지 알려준다. 학교나 가정 등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에피소드라서 더 재미있고 유익할 뿐만 아니라, 따스한 그림과 함께 어린이의 마음을 토닥토닥 위로해 주는 책이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엄마 왜 안 와 도서명 [유아]엄마 왜 안 와
저자 고정순
출판사 웅진주니어
페이지 40
간략소개 아빠도 엄마도 늦는 그날 밤, 아이는 홀로 집에서 엄마 아빠를 기다린다. 읊조리듯 울리는 ‘엄마 어디야?’, ‘엄마 언제 와?’ 하는 아이의 말은 아직 업무가 채 끝나지 않은 엄마의 마음을 더 조급하게 채근하지만, <엄마 왜 안 와>의 엄마는 무조건 ‘빨리 갈게’로 일관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쉬지 않고 울려 대는 전화기, 퇴근 후에도 이어지는 회의, 고장 나 버린 복사기, 산더미 같은 서류, 퇴근길 지옥철 등 엄마의 발걸음을 붙잡는 많은 요인들에 대해 차분차분 이야기한다. 평범하지만 한 마디 한 마디가 가슴 한 구석에 맺히는 말들이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장난감 가게 도서명 [유아]장난감 가게
저자 피천득
출판사 현북스
페이지 36
간략소개 한국 수필 문학의 대표 작가 피천득 선생님의 수필 중 어린이가 읽을 수 있는 대목을 가려 뽑아, 언어와 문장을 다듬어 어린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감성적인 그림과 함께 펴낸 ‘수필그림책’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장난감 가게의 주인을 꿈꾼 적이 있을 것이다. 피천득 선생님도 손님이 오지 않더라도 파는 물건을 혼자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 가게의 주인을 부러워한 적이 있다고 한다. 수필그림책 <장난감 가게>는 장난감과 장난감 가게에 대한 피천득 선생님의 생각, 어릴 적 추억, 순수함, 아이들을 생각하는 따듯한 마음이 담겨 있는 그림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