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도서관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10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유아]열두 달 나무 아이 도서명 [유아]열두 달 나무 아이
저자 최숙희
출판사 책읽는곰
페이지 36
간략소개 그림책 작가 최숙희가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아름다운 나무 열두 그루.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는 햇살 같은 매화나무 아이, 더불어 나누기 좋아하는 속 깊은 참나무 아이, 언제나 흔들림 없이 꿋꿋한 소나무 아이…. 일 년 열두 달, 달마다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지닌 나무가 내가 태어난 달의 나무가 된다.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모여 울창한 숲을 이루듯, 우리 아이들이 저마다 키워 가는 아름다운 꿈 하나하나가 더 풍부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 그 소중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격려하고 다독이는 그림책이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내가 엄마를 골랐어! 도서명 [유아]내가 엄마를 골랐어!
저자 노부미
출판사 스콜라
페이지 32
간략소개 이 책은 “엄마를 기쁘게 해 주려고 태어났어요!”라고 말하는 주인공 아이의 목소리를 빌려 우리 아이들에게 “엄마는 너라서 기뻐!”라고 말해 준다. 아이가 자라면서 제아무리 말썽을 피운다 해도 엄마의 사랑은 변하지 않는다. 아이에 대한 엄마의 사랑은 그냥 ‘너’이기 때문이다. 이 책으로 엄마의 한결같은 사랑을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전할 수 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게 어디있어 도서명 [아동]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게 어디있어
저자 채화영
출판사 팜파스
페이지 121
간략소개 이 책은 어린이들이 게임에 빠지기 쉬운 이유와 그 속에 숨겨 있는 진짜 문제와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도 들여다보게 해준다. 또한 현실 속 활동이 얼마나 소중하고 재미있는지를 알려준다. 이 책을 읽고 어린이들은 게임을 적절히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고, 오프라인에서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생활의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자기 생활에 책임을 갖고 꾸려나가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먹는 과학책 도서명 [아동]먹는 과학책
저자 김형자
출판사 나무야
페이지 152
간략소개 ‘내가 먹는 것이 내 몸이 되는’ 이치를 과학의 눈으로 살피면서 어린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쓴 음식 과학 책이다. 이 세상의 모든 질병은 음식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 오로지 이윤을 위해 만들어진 먹을거리들이 우리 몸을 어떻게 망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 언젠가는 돌이킬 수 없는 일이 생긴다는 메시지들이 어린 독자들에게도 뜻 깊게 읽힐 만하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소설 쓰는 소설 도서명 [청소년]소설 쓰는 소설
저자 스도 야스타카
출판사 책과콩나무
페이지 252
간략소개 고교 문예부인 네 명의 주인공이 공동 작업을 통해 한 편의 소설을 써 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소설이다. 소설 쓰기의 즐거움과 청춘의 성장을 흥미롭고 유쾌한 방식으로 보여 주고 있다. 이 책은 소설 쓰기를 처음 접한 고교생들이 ‘릴레이 소설’ 창작이라는 독특한 작업을 수행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소설 작법의 기본적인 기법들을 설명해 주고 있다. 소설 속에서 하나의 소설이 완성되어 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독특한 액자 구성의 기법은 독자들이 이야기를 읽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소설 쓰는 법에 대해 배울 수 있게 한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눈, 새로운 발견 도서명 [청소년]눈, 새로운 발견
저자 김융희 외
출판사 궁리
페이지 232
간략소개 일, 몸, 돈, 집, 밥, 품, 힘, 삶… 한 글자 우리말을 주제로 어마어마한 세상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는 ‘길담서원 청소년인문학교실’의 아홉 번째 책 ‘눈’ 편. 과연 나는 누구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있을까? 나만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있을까? 보는 게 전부일까? 마음에도 눈이 있을까? 나는 어떤 눈으로 세상을 볼까? 세상을 보는 ‘시각’, ‘관점’을 주제로 ‘본다’는 것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발견한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모모요는 아직  아흔 살 도서명 [일반]모모요는 아직 아흔 살
저자 무레 요코
출판사 이봄
페이지 272
간략소개 《카모메 식당》으로 잘 알려진 작가 무레 요코가 포착해낸 1900년생 외할머니 모모요의 일상을 담은 『모모요는 아직 아흔살』. 서양문물에 익숙한 세대이며, 고등교육을 받았고, 전쟁을 경험했고, 아내와 엄마로서의 일을 끝낸 뒤에는 한 개인으로서 25년 동안 일을 손에 놓지 않았던 자존감 있는 여성, 모모요. 저자는 딸이 아닌 손녀라는 위치를 통해 획득한 객관성을 바탕으로 모모요라는 한 개인의 평전을 완성해냈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모두 거짓말을 한다 도서명 [일반]모두 거짓말을 한다
저자 세스 스티븐스 다비도위츠
출판사 더퀘스트
페이지 360
간략소개 검색 데이터를 이용해 사람들의 숨겨진 진짜 욕망과 생각을 까발리는 책이다. 인종주의뿐 아니라 정신질환, 성생활, 아동학대, 낙태, 광고, 종교,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충격적인 인간 본성이 거침없이 담긴 이 책은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던 인간과 사회에 관한 지식 대부분이 거짓말로 왜곡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