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도서관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12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유아]방귀 왕을 뽑아라 도서명 [유아]방귀 왕을 뽑아라
저자 라파 오도네즈
출판사 같이보는책
페이지 48
간략소개 정글의 방귀 왕을 뽑는 흥미진진한 방귀 이야기다. 코끼리 방귀는 뿌앙! 기린 방귀는 뽀오오오옹! 고릴라 방귀는 피식! 온갖 방귀 소리가 랩처럼 쉴새없이 리드미컬하게 들려온다. 방귀를 뀌려고 잔뜩 힘을 주는 동물들의 진지하고도 천진난만한 표정이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깜찍한 그림책이다. 신 나게 방귀 왕을 찾다 보면 재미있는 반전을 만나게 되는, 시종일관 사랑스럽고 특별한 이야기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아빠와 토요일 도서명 [유아]아빠와 토요일
저자 최혜진
출판사 한림출판사
페이지 36
간략소개 유치원도 쉬고, 엄마도 없는 토요일. 콩이는 아빠와 단둘이 지내야 한다. 콩이는 아빠와 밖에 나가고 싶지만, 아빠는 스마트폰에 푹 빠져 있다. 콩이가 옷을 입고 가방까지 메고서야 아빠는 콩이 손에 이끌려 겨우 밖으로 나간다. 놀이터, 그네 타기, 산책, 미용실 놀이 등으로 아빠는 벌써 지치지만 콩이는 놀고 싶은 마음이 점점 커진다. 콩이와 아빠는 토요일을 무사히 보낼 수 있을까? <아빠와 토요일>은 딸과 아빠가 1박 2일을 함께 보내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따뜻함과 사랑을 한층 더 돈독히 하는 작품이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여섯 번째 바이올린 도서명 [아동]여섯 번째 바이올린
저자 치에리 우에가키
출판사 청어람아이
페이지 32
간략소개 주인공 하나의 바이올린을 통해 배우는 용기와 도전 그리고 인생을 한층 빛나게 하는 마음가짐에 대한 찬가를 담은 그림책이다. 무언가 어려운 것을 정복하고 싶어 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준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아이들로 하여금 어떤 일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라는 것을 알게 해준다는 것이다. 가족들의 지지가 얼마나 큰 힘이 되는 지도 느낄 수 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열 길 물속보다 더 깊은 마음속을 속속들이 파헤치는 심리교실 도서명 [아동]열 길 물속보다 더 깊은 마음속을 속속들이 파헤치는 심리교실
저자 강현식
출판사 길벗어린이
페이지 136
간략소개 『열 길 물속보다 더 깊은 마음속을 속속들이 파헤치는 심리교실』은 지금까지 연구되어 온 다양한 심리 실험을 소개하며 심리학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알게 해 준다. 심리학 역사에서 큰 의미를 갖는 실험들을 통해 보다 구체적으로 심리학에 대해 알아 갈 수 있으며 심리학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어린이라 하더라도 이 책에 나오는 ‘바퀴벌레 육상 대회’, ‘아무것도 안 하기 실험’, ‘동조 실험’, ‘스키너의 상자 실험’ 같은 이야기를 읽다 보면, 사람들의 심리와 심리학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될 것이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열일곱,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도서명 [청소년]열일곱,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저자 오중빈
출판사 북하우스
페이지 216
간략소개 <열일곱, 내가 할 수 있는 것은>은 지난 17년간 꾸준히 이어진 ‘나눔의 여행’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진화하고 성숙해갔는지를 열일곱 살 청소년의 언어로 솔직하고 꾸밈없이 기록한 일종의 성장 에세이이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슬기로운 미디어생활 도서명 [청소년]슬기로운 미디어생활
저자 장은주 외
출판사 우리학교
페이지 224
간략소개 태어날 때부터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등 디지털 환경에 둘러싸여 자라나고 각종 디지털 미디어를 익숙하게 다루는 어린이,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정확하고 비판적으로 읽고 생산해낼 수 있는 능력, 즉 ‘미디어 리터러시’를 자연스럽게 길러주기 위해 오랜 동안 교육 현장에서 미디어 교육을 연구하고, 미디어로 수업을 진행해온 국어 교사들과 미디어 전문가들이 모여 집필한 책이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존스 할아버지의 낡은 여행 가방 도서명 [일반]존스 할아버지의 낡은 여행 가방
저자 앤디 앤드루스
출판사 뜨인돌
페이지 272
간략소개 《인생을 바꿔 주는 존스 할아버지의 낡은 여행 가방》은 소설형 자기계발서를 통해 ‘관점의 중요성’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존스라는 인물을 통해 문제에 매몰되어서는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없다고 이야기하며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 7가지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방구석 미술관 도서명 [일반]방구석 미술관
저자 조원재
출판사 블랙피쉬
페이지 344
간략소개 높게만 느껴지는 ‘미술 문지방’을 가볍게 넘게 해줄 미술 입덕 교양서. 저자 조원재는 미술 분야 팟캐스트 1위 「방구석 미술관」의 기획자이자 진행자로, 특유의 감칠맛 나는 스토리텔링으로 미술 이야기를 유쾌하게 전하고 있다. 저자는 미술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화가들의 삶부터 제대로 파헤쳐봐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왠지 이질감 들고 주눅 들게 만드는 미술관 속 미술계 거장들을 ‘방구석’으로 불러내, 그들의 사생활부터 명화의 숨은 뒷얘기까지 탈탈 털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