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library Info 이용안내

우리 아이를 위한 꿈과 사랑~ 둥지나래 어린이 도서관
이전 달 2019년 8월 다음 달
상영영화 정보
[청소년] 여행의 이유 도서명 [청소년] 여행의 이유
저자 김영하
출판사 문학동네
등록일 2019-07-27
페이지 216 페이지
여행의 감각을 일깨우는 소설가 김영하의 매혹적인 이야기 『여행의 이유』. 꽤 오래전부터 여행에 대해 쓰고 싶었던 저자가 처음 여행을 떠났던 순간부터 최근의 여행까지 자신의 모든 여행의 경험을 담아 써내려간 아홉 개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지나온 삶에서 글쓰기와 여행을 가장 많이, 열심히 해온 저자는 여행이 자신에게 무엇이었는지, 무엇이었기에 그렇게 꾸준히 다녔던 것인지, 인간들은 왜 여행을 하는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졌고, 여행의 이유를 찾아가며 그 답을 알아가고자 한다.
상영영화 정보
[청소년]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도서명 [청소년]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저자 제임스 클리어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등록일 2019-07-27
페이지 360 페이지
금연, 다이어트에서부터 비즈니스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뤄내기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습관을 세우고 삶을 변화시키는 과학적인 방법을 설명한다. 저자는 사소하고 별것 아닌 일이라도 몇 년 동안 꾸준히 해나가면 정말로 놀랄 만한 결과가 나타난다고 이야기하며 이 책에서 제안하는 방법으로 매일 조금씩 좋은 습관을 만든다면 무엇을 결심하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전한다.
상영영화 정보
[초등고] 책과 노니는 집 도서명 [초등고] 책과 노니는 집
저자 손원평
출판사 문학동네
등록일 2019-07-27
페이지 192 페이지
제9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으로 『책과 노니는 집』은 주인공 '문장'이라는 한 아이의 눈으로 혼란에 휩싸인 시대상을 담담하고 정밀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천주교 탄압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필사쟁이의 삶을 통해 사회와 개인의 이데올로기, 지식계층과 일반 백성들의 생활사 및 문제의식 등을 내밀하면서도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말이 쓰여있지만 잘 모르는 옛 말이 나올 때마다 주석을 달아 어린이들의 이해를 도와줍니다.
상영영화 정보
[초등고] 혼자 되었을 때 보이는 것 도서명 [초등고] 혼자 되었을 때 보이는 것
저자 남찬숙
출판사 미세기
등록일 2019-07-27
페이지 173 페이지
여느 평범한 아이들처럼 자신과 다른 아이들에게 거리를 두었던 시원이는 민지를 알아가고 마음 깊이 이해하게 되면서 발달 장애를 가진 성현이까지 마음으로 보듬게 됩니다. 그런 시원이를 지켜보던 반 아이들에게도 변화가 일었습니다. 시원이와 아이들의 마음은 이야기를 따라가는 동안 한 뼘쯤 깊고 넓어집니다. 왕따를 소재로 한 이야기라서 자칫 무겁게 느껴질 법도 하지만 아이다운 활기와 명랑함을 지닌 캐릭터들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고학년 동화입니다.
상영영화 정보
[초등저] 만복이네 떡집 도서명 [초등저] 만복이네 떡집
저자 김리리
출판사 비룡소
등록일 2019-07-27
페이지 52 페이지
떡을 하나씩 먹으면서 만복이가 점차 변해가는 과정이 맛있는 떡처럼 말랑말랑하고 따뜻하게 펼쳐진다. 아이들의 일상을 재치와 풍부한 상상력으로 그려내는 동화작가 김리리의 글과, 한국어린이도서상 일러스트레이션 부문에서 상을 받은 이승현의 개성 넘치는 그림이 잘 어우러진다.
상영영화 정보
[초등저] 5학년 5반 아이들 도서명 [초등저] 5학년 5반 아이들
저자 윤숙희
출판사 푸른책들
등록일 2019-07-27
페이지 130 페이지
부모와 형제, 친구와 성적 등 서로 다른 고민을 가진 일곱 아이가 등장합니다. 일곱 아이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고민을 풀어나가면서 성장하는 과정을 따라갑니다. 일곱 아이가 화자로 등장하여 같은 사건도 다양하고 복합적 시선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일곱 아이처럼 당당히 고민과 마주하고 동행하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펼쳐나가도록 용기를 보냅니다.
상영영화 정보
[유아] 틀리면 어떡해? 도서명 [유아] 틀리면 어떡해?
저자 길벗어린이
출판사 김영진
등록일 2019-07-27
페이지 44 페이지
아이들은 물론 엄마, 아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김영진 작가가 이번에는 자신과 아이가 직접 겪은 태권도 승품 시험을 바탕으로 생생하고 유쾌한 그림책을 만들어 냈습니다. 독자들은 그린이가 혼자 탈락하는 악몽을 꾸는 장면 등을 보면서 그린이의 마음에 공감하고, 진심으로 그린이를 응원하며, 책속에 빠져들게 됩니다.
상영영화 정보
[유아] 할머니의 여름휴가 도서명 [유아] 할머니의 여름휴가
저자 안녕달
출판사 창비
등록일 2019-07-27
페이지 56 페이지
할머니가 실제로 바다로 떠났다는 현실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더불어 소라를 통해 바다로 떠났다는 설정이나 바다 냄새 방향제, 바닷바람 스위치 등을 파는 기념품 가게처럼 비현실적인 이야기와 적절하게 어우러져 감성은 더욱 풍성해집니다. 이야기 시작 부분에서 나왔던 ‘고장 난 선풍기’는 기념품 가게에서 사온 ‘바닷바람 스위치’를 끼우자 다시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이는 몸이 불편한 할머니에게 휴가를 보내드리고 싶은 아이의 마음이 할머니에게 이어져 ‘소외된 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불러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