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library Info 이용안내

우리 아이를 위한 꿈과 사랑~ 둥지나래 어린이 도서관
이전 달 2019년 6월 다음 달
상영영화 정보
[유아] 티나의 양말 도서명 [유아] 티나의 양말
저자 홍수영
출판사 한솔수북
등록일 2019-05-28
페이지 32 페이지
양말 파티에 티나는 왜 짝짝이 양말을 신고 왔을까요? 오늘은 양말 파티가 열리는 날! 티나와 친구들은 가장 좋아하는 양말을 신고 제이네 집으로 모이기로 했어요. 티나가 아침에 일어나 제일 좋아하는 양말을 꺼내 신으려는데, 아뿔싸! 양말 한쪽에 구멍이 났지 뭐예요. 이 양말을 꼭 신고 싶었던 티나는 고민하다 좋은 생각을 떠올렸어요. 두 번째로 좋아하는 양말과 함께 신는 거죠
상영영화 정보
[유아] 어떤 날 도서명 [유아] 어떤 날
저자 성영란
출판사 반달
등록일 2019-05-28
페이지 44 페이지
혼자가 되었을 때 비로소 다시 보이는 것들『어떤 날』. 강아지처럼 늘어지게 낮잠을 자고 일어난 어느 날, 참 이상한 일이 생겼습니다. 세상은 너무 조용했고 나는 혼자였습니다. 방 문을 열어 이리저리 살펴보아도, 마당에 나가 이곳저곳 기웃거려 보아도 나를 아는 사람이라고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다들 어디 갔을까? 나는 집안을 휘익 둘러본 다음 마을로 나서 봅니다. 마을은 아무 일도 없는 날처럼 따뜻합니다. 다들 어디 갔을까? 아, 맞다. 철수가 땅속에도 사람이 산다고 했지?
상영영화 정보
[초등저] 나는 지하철입니다 도서명 [초등저] 나는 지하철입니다
저자 김효은
출판사 문학동네
등록일 2019-05-28
페이지 60 페이지
『나는 지하철입니다』는 오랜 시간 꾸준히 자신의 성실하고 따스한 성정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그림으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비추어 온 화가 김효은의 첫 창작그림책이다. 이 책의 이야기는 독백으로 시작한다. 매일 같은 시간 같은 길을 달리며 끝없이 이어지는 길 마디마디마다 사람들을 싣고 내리는 지하철의 목소리이다.
상영영화 정보
[초등저] 한국에서 부란이 서란이가 왔어요! 도서명 [초등저] 한국에서 부란이 서란이가 왔어요!
저자 요란 슐츠, 모니카 슐츠
출판사 고래이야기
등록일 2019-05-28
페이지 54 페이지
부란이와 서란이, 쌍둥이 자매가 스웨덴 부모에게 입양된 실화를 그린 책입니다. 2008년 초판 출간 뒤 입양 관계자 및 일반 독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책으로, 이번에 양장제본으로 바꾸어 더 보기 좋게 꾸몄습니다. 이 책은 실제로 부란이와 서란이를 입양한 슐츠 부부가 입양 과정 전체를 글과 그림으로 꾸민 다큐멘터리 그림책입니다. 자매는 1982년 우리 나이로 세 살 되던 해에 스웨덴으로 입양되었고, 스물여덟 살이 된 해에 우리나라를 방문하여 친아버지와 친척들을 만났습니다. 그때 한국의 가족에게 줄 선물로 들고 온 것이 바로 이 그림책입니다.
상영영화 정보
[초등고] 속상해서 그랬어 도서명 [초등고] 속상해서 그랬어
저자 정연철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등록일 2019-05-28
페이지 184 페이지
《속상해서 그랬어!》는 가정의 붕괴로 마음의 상처를 안고 사는 아이와 어른들이 두메산골 느티말에서 만나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 가는 연작 동화로, 아이들의 삶과 떨어질 수 없는 어른들의 삶까지 섬세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냄으로써 이야기를 한층 더 입체적으로 담아낸다.
상영영화 정보
[초등고] 작은 눈이 어때서? 도서명 [초등고] 작은 눈이 어때서?
저자 최은순
출판사 뜨인돌어린이
등록일 2019-05-28
페이지 128 페이지
콤플렉스 하나로 인해서 삶이 송두리째 흔들리는 아이의 고민을 그린 동화 『작은 눈이 어때서?』. 여울이는 작은 눈 때문에 자존심이 상하고, 짜증이 나고, 예민해지고, 우울해하면서 끊임없이 자신을 괴롭힙니다. 뿐만 아니라 엇나가는 행동 때문에 학교생활이 힘들고, 엄마와도 전쟁을 벌이지요. 점점 우울의 늪에 빠져 가는 여울이는 다시 웃을 수 있을까요? 외모 콜픔렉스를 겪는 수많은 아이들은 여울이와 함께하는 동안 콤플렉스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얻고, 자신의 아름다움을 찾는 계기를 맞이할 것입니다. 또 이 동화를 본 어른들은 비로소 외모에 집착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상영영화 정보
[청소년] 월요일의 문장들 도서명 [청소년] 월요일의 문장들
저자 조안나
출판사 지금이책
등록일 2019-05-28
페이지 264 페이지
『월요일의 문장들』은 49권의 책에서 문장들을 발췌해 소개하고, 그 문장들이 자신에게 어떤 울림을 주었는지 이야기한다. 국내·외를 넘나드는 문학과 에세이까지, 넓은 독서 스펙트럼을 가진 다독가답게 다양한 책에서 빛나는 문장들을 소개한다. 그리고 그 문장들은 저자의 생각과 기억을 깨우며 끊임없이 순환한다. 책 속 문장이 저자의 감정과 생각, 생활에까지 미치는 은은한 파장을 따라가다 보면, 독자의 마음속에까지 어느새 가 닿을 것이다.
상영영화 정보
[청소년] 버스데이걸 도서명 [청소년] 버스데이걸
저자 무라카미 하루키
출판사 비채
등록일 2019-05-28
페이지 64 페이지
스무 살 생일을 맞은 여자 주인공은 생일날인 그날도 여느 때처럼 이탈리안 식당에서 서빙 아르바이트를 한다. 입사 이래 십 년 동안 한 번도 아픈 적이 없던 플로어 매니저가 갑자기 병원에 실려 가고, 그녀에게 부탁을 남긴다. “정확히 8시가 되면 사장님이 계시는 608호실에 저녁을 가져다 줘.” 사실 식당 사람들 사이에서 사장님은 굉장히 미스터리한 존재였다. 플로어 매니저 외에는 누구도 그의 얼굴을 본 적이 없고 어째서인지 매일 저녁 그게 어떤 형태이든 치킨 요리만 고집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