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library Info 이용안내

우리 아이를 위한 꿈과 사랑~ 두빛나래 어린이 도서관
이전 달 2018년 10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아동/고학년]장영실의 생각실험실 도서명 [아동/고학년]장영실의 생각실험실
저자 송은영
출판사 해나무
등록일 2018-09-19
페이지 176 페이지
장영실은 해시계 ‘앙부일구’와 물시계 ‘자격루’를 어떻게 만들어냈을까? 이 책은 장영실의 머릿속으로 들어가 해시계와 물시계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생각실험이라는 방식으로 따라가 본다. 장영실이 만든 앙부일구는 매우 특이하게도 가마솥 모양을 띠고 있는데, 이 특성으로 인해 앙부일구는 시각과 절기를 동시에 보여주는 매우 독창적인 해시계가 되었다. 또한 장영실이 만든 자격루는 우리나라 최초의 자동 물시계로, 장영실은 물을 받는 항아리에 규칙적으로 물이 떨어지게 만들었을 뿐 아니라, 구슬의 떨어질 때 생기는 힘을 이용해 매 시각마다 나무인형이 북과 종과 징을 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고학년]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밤하늘 교실 도서명 [아동/고학년]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밤하늘 교실
저자 모리야마 신페이
출판사 봄나무
등록일 2018-09-19
페이지 200 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밤하늘 교실』은 밤하늘을 빼곡하게 수놓은 별과 달, 행성과 우주에 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아름다운 사진으로 보여 주는 어린이를 위한 천문학 책입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이 아니라 아직도 수많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신비로운 밤하늘 이야기를 들려주며 독자를 천문학으로 안내합니다. 기본 천문학 지식이 없는 어린이도, 어렴풋이 알고 있는 어른도 모두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저학년]거인의 눈이 태양이라고? 도서명 [아동/저학년]거인의 눈이 태양이라고?
저자 유다정
출판사 씨드북
등록일 2018-09-19
페이지 38 페이지
옛날 중국 사람들은 세상을 창조한 거인 반고 덕분에 태양이 태어났다고 생각했어요. 북아메리카 아즈텍 사람들은 알에서 나온 아기 신 덕택에 태양이 만들어졌다고 여겼고요. 옛날 사람들도 오늘날 과학자들처럼 온갖 자연 현상이 왜 일어나는지 알고 싶어했어요. 이런저런 궁리를 하다가 마침내 신비로운 신화를 창조한 거고요. 그런데 과학적 사실은 신화와는 아주 다르답니다. 태양이 언제 어떻게 생겨났는지, 태양은 어떤 별인지, 지구를 비롯해 태양을 돌고 있는 여러 행성과 천체들은 저마다 얼마나 독특한지 신화와 과학이 들려주는 이야기 속으로 똑똑박사 요정과 함께 떠나 볼까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저학년]내가 할아버지를 유괴했어요 도서명 [아동/저학년]내가 할아버지를 유괴했어요
저자 안드레아스 슈타인회펠
출판사 아름다운사람들
등록일 2018-09-19
페이지 76 페이지
기억을 잃어가는 할아버지를 유괴하게 된 가슴 따뜻한 막스의 사랑 이야기『내가 할아버지를 유괴했어요』는 독일에서 극찬을 받은 아동청소년 문학 대표 작가 안드레아스 슈타인회펠의 작품입니다. 2013년에는 안드레아스의 작품 전체를 기념하는 독일 청소년 문학상 특별상을 받기도 했지요. 그런 그가 이번에는 그림 작가 넬레 팜탁과 함께 아름다운 조손 이야기를 동화로 펴냈습니다. 아홉 살 꼬마 막스는 사랑하는 할아버지와 함께 웃고 떠들고 놀러도 가고 싶어요. 하지만 할아버지는 기억을 잃어가는 병에 걸려, 요양원에 가 계세요. 할아버지가 보고 싶을 때면 막스는 버스를 타고 요양원까지 찾아가 커다란 문을 몇 번이고 두드려야 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막스는 할아버지를 데리고 나와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몰래 외워둔 요양원 현관문의 비밀번호를 이용하기로 한 거예요. 과연 막스의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고양이 나무 도서명 [유아]고양이 나무
저자 오사다 히로시
출판사 꿈교출판사
등록일 2018-09-19
페이지 32 페이지
이 그림책은 누군가를 먼저 떠나보낸 적이 있는 우리 모두에게, 그리고 언젠가 죽음으로 인한 이별을 경험할 아이들에게 전하는 보통의 이야기이자 가슴 따뜻해지는 생명의 소중함이 담긴 메시지입니다. 이 책에서 할머니는 가족과도 같았던 고양이를 갑작스레 떠나보냅니다. 누구에게나 소중한 존재의 죽음은 분명 남겨진 이들에게 견디기 힘든 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아픔을 넘어 죽은 고양이를 마음에 품고 키워 내는 할머니의 성숙한 자세는 우리에게 죽음 이후에 찾아오는 절망 대신 위로의 말을 건네줍니다. 죽음은 영원한 상실이 아니며, 우리가 기억하는 한 함께 살아간다는 것을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친구 할까? 도서명 [유아]친구 할까?
저자 샤를로트 가스토
출판사 보림
등록일 2018-09-19
페이지 24 페이지
“아무도 없나?” 외톨이 친구가 홀로 있어요. 심심하고 외로운 듯이 보여요. 같이 놀 친구를 찾고 있네요. 그런데 다음 장을 넘기고, 또 그 다음 장을 넘겨도 아무것도 달려있지 않은 나뭇가지에 휑한 풍경만 보여요. 이게 무슨 일일까요? 우리에게 보이지 않는 다른 세계가 있는 것은 아닐까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증강현실 앱을 켜 보세요! 상상과 모험의 나라가 눈앞에서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