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library Info 이용안내

우리 아이를 위한 꿈과 사랑~ 두빛나래 어린이 도서관
이전 달 2019년 6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초등/고학년]어느 날 가족이 되었습니다 도서명 [초등/고학년]어느 날 가족이 되었습니다
저자 박현숙
출판사 서유재
등록일 2019-05-30
페이지 174 페이지
서민이는 엄마 아빠가 사고로 돌아가시면서 반려견 마미와 함께 고모네로 와 지내고 있다. 그런데 사촌 민준이 때문에 늘 마음 한구석이 편치 않다. 그러던 어느 날, 서민이에게 화가 난 민준이는 서민이를 골탕먹이기 위해 몰래 마미를 데리고 나간다. 그날 이후 서민이는 사라져 버린 마미를 찾기 위해 같은 반 친구인 동주, 어딘가 수상해 보이지만 개에 관해서는 무엇이든 알고 있는 붕어빵 포장마차 아저씨와 여기저기를 헤맨다. 서로를 걱정하고 그리워하는 서민이와 마미, 두 주인공의 안타까운 상황이 서로 다른 시점으로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감 넘치게 그려진다. 이 작품의 큰 미덕 중 하나는 ‘동물권’이라는 큰 주제를 어떻게 독자에게 전달할까 고민하고 이를 자연스럽게 녹여 낸 데 있다. 글쓴이의 말을 대신해 어린이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쓴 ‘동물복지 선진국 독일 탐방기’까지 이어 읽고 나면 왜 ‘애완’이 아닌 ‘반려’인지 돌아보고 ‘반려’가 가지는 의미와 책임에 대해 생각하게 될 것이다.
추천도서 정보
[초등/고학년]빛나라, 어기 스타 도서명 [초등/고학년]빛나라, 어기 스타
저자 홀리 쉰들러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등록일 2019-05-30
페이지 163 페이지
진심 어린 한 사람의 목소리가 얼마나 큰 힘을 가질 수 있는지를 따뜻한 이야기로 풀어낸 장편동화 『빛나라, 어기 스타』. 낡고 쓸모없는 것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따뜻하고 사랑스럽게 바꿔 놓은 십대 소녀와 할아버지의 이야기는 두려움과 절망 앞에 선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해 준다. 더불어 세상을 바꾸는 것은 힘이나 돈이 아니라 편견 없는 시선이라는 것을 가정과 마을과 학교, 더 나아가 사회의 커뮤니티를 통해 유쾌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있다.
추천도서 정보
[초등/저학년]만날 읽으면서도 몰랐던 책 이야기 도서명 [초등/저학년]만날 읽으면서도 몰랐던 책 이야기
저자 구원경
출판사 파란정원
등록일 2019-05-30
페이지 53 페이지
책이 만들어진 건 문자가 생기고 나서야. 문자가 없는 책은 속이 텅 비어 있을 테니까 말이야. 처음 사람들은 동굴 벽이나 커다란 바위에 문자를 기록하기 시작했어. 커다란 바위가 한 권의 거대한 책이 된 거야. 하지만 바위에 새긴 문자는 큰 단점이 있었어. 내가 원하는 곳으로 옮길 수 없었지. 그래서 사람들은 궁리하고 또 궁리했어.‘문자를 기록할 수 있는 더 좋은 재료가 없을까?’ 하고 말이지.
추천도서 정보
[초등/저학년]마티유의 까만색 세상 도서명 [초등/저학년]마티유의 까만색 세상
저자 질 티보
출판사 어린이작가정신
등록일 2019-05-30
페이지 47 페이지
『마티유의 까만색 세상』은 시각장애아에 대해 가진 일반인의 편견을 깨는 이야기로, 인간은 눈으로 보는 만큼 다른 감각으로 들어오는 수많은 정보들을 잊어버리고 있음을 깨닫게 합니다. 마티유의 세상에는 색깔이 없지만, 대신 냄새와 촉감 그리고 소리로 이루어진 아름다움이 있지요. 캐나다의 무슈 크리스티 아동문학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장애인에 대한 열린 마음이 잔잔한 감동을 주는 작품입니다. 특히, 섬세한 목판화 느낌의 흑백 삽화가 마티유가 보는 세상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끼게 합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문밖에는 무엇이 있을까? 도서명 [유아]문밖에는 무엇이 있을까?
저자 니콜라 오반
출판사 사파리
등록일 2019-05-30
페이지 32 페이지
『문밖에는 무엇이 있을까?』 는 깜깜한 어둠 속에서 번뜩이는 악어의 날카로운 두 눈빛과 함께 아이들을 모험 한가운데로 초대합니다. 아이들은 책을 펼치는 순간, 그러지 않아도 사나운 악어가 잔뜩 화가 나 있으니 두려운 마음이 들면서도, 악어의 집을 찾아 주고 싶은 마음도 솔솔 일게 되지요. 그래서 아이의 두려움과 호기심을 동시에 자극하는 책이랍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달에서 온 뿡야 도서명 [유아]달에서 온 뿡야
저자 전정아
출판사 그레이트북스
등록일 2019-05-30
페이지 44 페이지
어느 고요한 밤, 달님이 커다란 방귀를 뀌었어요. 그 속에서 태어난 아이 뿡야는 달님과 별님의 도움을 받아 하루하루 쑥쑥 자랐답니다. 뿡야는 행복했지만, 심심했어요. 언제나 혼자서 놀아야 했으니까요. 그래서 뿡야는 나무집 친구들이 너무 부러웠어요. 언제나 함께 노니까요. 하루는 친구들이 숨바꼭질을 하는데, 째째가 술래를 찾지 못하는 거예요. 답답했던 뿡야는 마침내 처음으로 달에서 내려올 결심을 한답니다. 뿡야는 무사히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까요? 친구들은 뿡야를 반갑게 맞이해 줄까요? 외로운 친구 뿡야와 친구들의 설레는 만남을 지켜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