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병점도서관

화성시 병점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8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개인주의자 선언 도서명 개인주의자 선언
저자 문유석
출판사 문학동네
페이지 279
간략소개 우리 사회에서 개인은 어떤 모습인가? 집단의 화합과 전진을 저해하는 배신자. 그러하기에 한국에서 개인으로 살아가기란 어렵고 외로운 일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개인주의’ 야말로 르네상스 이후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류 문명의 발전을 이끈 엔진이었다. 저자는 가족주의 문화가 만연한 한국 사회에서 수많은 개인들이 ‘내가 너무 별난 걸까’ 하는 생각에 속내를 드러내지 않고 자신의 욕망을 제풀에 꺾어버리며 살아가는 것은 거꾸로 건강하지 못한 사회 공동체를 구성하는 원인이 된다며 경고한다.
추천도서 정보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도서명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저자 나쓰카와 소스케
출판사 아르테
페이지 295
간략소개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는 책들 속에서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 어떤 책이 의미 있는 책인가, 책을 읽는다는 것은 여전히 가치 있는 일인가 등 책의 미궁 속에서 마주하는 이들이 던지는 이런 질문들은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해, 뛰어난 스펙을 쌓기 위해, 괜찮은 회사에 취직하기 위해 책을 읽으려는 이들에게, 지금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로 향한다. 다양한 인간 군상들의 모습을 통해 책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보게 한다. “여러분은 정말 책을 좋아합니까” 라고..
추천도서 정보
(십대를 위한)진로 콘서트 도서명 (십대를 위한)진로 콘서트
저자 권순이 외
출판사 꿈결
페이지 234
간략소개 이 책은 왜 꿈을 가져야 하며 어떻게 진로를 찾아야 하는지조차 알지 못하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청소년을 위한 진로 교육서이자, 자녀의 진로 문제로 잠 못 이루는 학부모와 다양한 진로 문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고 있는 교사를 위한 진로 지침서이다. 현직 진로진학 상담교사인 세 명의 저자들은 꿈과 진로에 관한 서른세 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자기 탐색에서부터 구체적인 진로 설계까지 십대들의 다양한 고민과 갈등을 그려 내며 따뜻한 조언과 현명한 충고를 아끼지 않는다.
추천도서 정보
열다섯 살 하영이의 스웨덴학교 이야기 도서명 열다섯 살 하영이의 스웨덴학교 이야기
저자 이하영
출판사 양철북
페이지 263
간략소개 『열다섯 살 하영이의 스웨덴 학교 이야기』는 사춘기 소녀 하영이가 직접 겪은 북유럽 교육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한국과는 많이 다른 스웨덴에서 보고 느끼고 경험했던 수많은 일들과 그곳에서의 일상의 모습을 그대로 담았다. 첫 학교였던 소피에룬드에서 있었던 일화들, 새로운 학교 에즈베리에서의 일들, 그리고 스웨덴은 어떤 나라인지 소개하는 글들까지 중학생의 눈에 비친 스웨덴의 모습이 잘 담겨 있다.
추천도서 정보
모래밭 아이들 도서명 모래밭 아이들
저자 하이타니 겐지로
출판사 양철북
페이지 344
간략소개 구즈하라 준은 다니던 방송국을 그만두고 친구와 함께 '무한숙' 이라는 유기농업 공동체를 만들어 일하던 중, 교사인 아내가 병으로 휴직한 것을 계기로 중학교의 임시 교사가 된다. 그런데 하필 그가 맡은 반은 불량한 수업 태도 때문에 '문제아' 집단으로 낙인찍힌 3학년 3반. 아이들은 첫 만남부터 선생님에 대해 신랄하게 비판의 말을 내뱉는다. 첫 국어 시간, 구즈하라는 교과서에 얽매이지 않고 몇 편의 시로 수업을 한다.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며 열성적으로 수업에 임하는 아이들을 보고, 그는 아이들이 문제아가 아니라 획일적인 수업과 체벌을 강요하는 교사들에게 반항하고 있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아이들도 조금씩 구즈하라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하는데..
추천도서 정보
(어린이를 위한)그릿 도서명 (어린이를 위한)그릿
저자 전지은
출판사 비즈니스 북스
페이지 196
간략소개 할 수 있는 것만 하려고 하고 조금만 힘이 들어도 쉽게 포기하는 초등학교 5학년인 선재는 아빠, 형과의 대화를 통해서 우연히 ‘그릿’ 을 접하고 왜 하기 싫은 일도 해야 하는지, 지금보다 더 나아지기 위해서는 어떤 ‘의식적인 연습’ 을 해야 하는지 배우게 된다. 재능은 있으나 끈기가 부족하고 포기를 잘하는 선재가 과학 탐구 대회를 준비하면서 그릿을 알고 마음에 새기면서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 작은 성공을 쌓아가며 스스로 깨닫는 노력의 힘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와 정서에 맞춰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담아냈다
추천도서 정보
수박 수영장 도서명 수박 수영장
저자 안녕달
출판사 창비
페이지 53
간략소개 한적한 시골 마을, 이곳에선 해마다 여름 햇볕이 한창 뜨거워지면 ‘수박 수영장’ 이 개장한다.엄청나게 큰 수박이 “쩍” 하고 반으로 갈라지면서 온 마을 사람들이 함께 들어가 놀 수 있게 된다. 논일을 하던 아저씨들도, 고무줄놀이를 하던 아이들도, 빨래를 널던 아주머니들도 수박 수영장의 개장 소식을 반긴다.사람들은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시원한 수박 속에 들어가 수박 살을 파내고 들어가는데, 과연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추천도서 정보
 알사탕 도서명 알사탕
저자 백희나
출판사 책읽는곰
페이지 41
간략소개 동동이가 알사탕을 먹자 이상한 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했다. 원래는 들을 수 없던 마음의 소리가 들린 것이다.바로 소파! 소파가 말을 하다니! 리모컨 위치도 알려주고, 아빠 방귀가 힘들다며 투덜거린다. 꼴깍. 입안의 사탕이 다 녹아 사라지자, 신기하게 목소리도 더는 들리지 않는다.정말 이상한 알사탕이네. 그렇다면 다른 알사탕은 누구의 목소리를 들려주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