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병점도서관

화성시 병점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10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어쩌다 한국인 도서명 어쩌다 한국인
저자 허태균
출판사 중앙books
페이지 403
간략소개 한때는 ‘한강의 기적’ 을 자랑하던 한국 사회가 이제는 ‘헬조선’ 으로 바뀌어 버렸다. 작금의 대한민국을 이렇게 만든 것은 무엇인가. 사회심리학 분야의 대표적 학자인 허태균 교수는 이 책 『어쩌다 한국인』에서 그 원인을 ‘한국인의 마음’, 그것들이 모여서 이루는 사회현상이라고 지적하며 한국인 전체의 민낯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흔히들 불편하다고만 생각하는 우리 사회의 진실과 한국인의 민낯을 “냉정하게, 부정적이지는 않게, 더구나 근거 없이 긍정적이지도 않게” 드러냄으로써 우리 스스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이끈다.
추천도서 정보
고슴도치의 소원 도서명 고슴도치의 소원
저자 톤 텔레헨
출판사 아르테
페이지 208
간략소개 철학적인 주제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며 성인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동화 작가 톤 텔레헨의 이 작품은 외롭지만 혼자이고 싶고, 혼자이고 싶지만 외로운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유의 따스함과 인간 본성에 대한 긍정을 바탕으로 인간의 근원적인 고독, 소외감, 관계에 대한 갈망을 우화 형식으로 그려냈다. 끝도 없는 고민 속에서 사는 우리의 모습과 너무나 닮아있는 고슴도치. 많은 걱정을 하고, 상처를 주고, 상처를 입고, 외로움을 떠안은 채 살아가는 우리에게 고슴도치는 말한다. 조금 불안해도, 조금 외로워도 지금 그 모습 그대로 괜찮다고..
추천도서 정보
내일의 나를 부탁해 도서명 내일의 나를 부탁해
저자 송영선
출판사 다산에듀
페이지 195
간략소개 『내일의 나를 부탁해』는 자녀의 교육 문제로 고민하는 학부모들, 입시와 진로 때문에 갈등하는 10대 청소년들이 입학사정관제와 진로적성교육의 취지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소설 형식으로 쓴 책이다. 부모님이 시키는 대로만 끌려가던 소극적인 진수, 한 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산만한 진영, 스타를 꿈꾸지만 오디션과 공부 사이에서 방황하는 다혜 등 다양한 고민을 안고 있던 다섯 아이가 진로교육을 통해 조금씩 변화해 가는 과정을 생생히 그리며, 500여 개 교육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가장 과학적인 진로적성교육 3단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추천도서 정보
까칠한 재석이가 폭발했다 도서명 까칠한 재석이가 폭발했다
저자 고정욱
출판사 애플북스
페이지 211
간략소개 말보다 주먹이 앞서고 가진 거라곤 큰 덩치와 의리뿐인 황재석. 문제아에서 작가 지망생으로 그야말로 환골탈태한 재석은 열심히 책을 읽고 글쓰기 연습을 하며 소설 공모전을 준비하느라 바쁘게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글쓰기 멘토인 친구 병조가 재석과 민성에게 사촌 동생의 문제로 도움을 청한다. 이제 겨우 초등학교 4학년인 사촌 동생 준석이 학교에서 일진들에게 왕따를 당한다는 것이었다. ‘검은 장갑’ 이라는 패거리가 접근해 의형제를 맺자고 하자 준석은 이를 거절하고, 그러자 괴롭히며 상납까지 요구했다는 것이다.
추천도서 정보
나의 푸른 베이징 도서명 나의 푸른 베이징
저자 구오 유에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페이지 116
간략소개 1966년 베이징의 여름, 소년 약진은 아버지처럼 음악가가 되고 싶다. 어느 날, 약진은 노란 새 한 마리를 붙잡아 '작은 구름' 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대나무 새장에 넣어둔다. 그러나 애완동물이 되어버린 작은 구름은 더 이상 노래하지 않는다. 약진 앞에 갑작스레 나타난 홍위군의 모습들! 약진의 삶은 한 번도 상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하는데.. 음악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어린 시절이 한 편의 수채화처럼 펼쳐지면서 '상상력' 의 중요성과 '자유' 의 소중함을 들려준다.
추천도서 정보
노란 양동이 도서명 노란 양동이
저자 모리야마 미야코
출판사 현암사
페이지 77
간략소개 아기여우가 외나무다리 근처에서 노란 양동이를 발견한 후, 그 양동이를 갖고 싶어 하는 아기여우의 마음을 간절하고 따스하게 담았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아기여우는 비가와도, 햇볕이 뜨겁게 내려 쬐어도 노란 양동이를 지키는 파수꾼 노릇을 톡톡히 한다. 돌아오는 월요일에는 아기여우의 것이 될 수 있으니까. 하지만 월요일 아침, 노란 양동이 사라지고 만다. 소중한 것은 언제나 하나뿐이라는 소중한 지혜를 아이들에게 일깨워주는 그림동화.
추천도서 정보
달 샤베트 도서명 달 샤베트
저자 백희나
출판사 스토리 보울
페이지 28
간략소개 이 책은 아주아주 무더운 여름날 밤 녹아내린 달을 샤베트로 만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기를 너무 많이 써서 정전이 된 아파트에 '달 샤베트' 를 만들어 더위를 잊게 만들어 준 반장 할머니. 거기다가 달이 사라져 버려 살 곳이 없어진 옥토끼에게 달맞이꽃으로 달을 만들어주기까지 한다. 반장 할머니의 재미있는 생각들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지구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추천도서 정보
이유가 있어요 도서명 이유가 있어요
저자 요시타케 신스케
출판사 봄나무
페이지 31
간략소개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손톱을 깨물고, 다리를 떨고, 코를 후비다 혼난 적이 있을 것이다. 사실 그때는 그 행동이 왜 잘못된 것인지, 잘 알지 못한다. 나도 모르게 어느새 습관이 되어 해 버리기 때문이다. 저자는 바로 이 무심코 하고 있는 습관에 무한 상상력을 불어넣는다. 아이들이 그 행동을 꼭 해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그 이유들은 하나같이 황당하기 짝이 없다. 그런데 그 황당한 이유들을 가만히 듣고 있으니 어쩐지 그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