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병점도서관

화성시 병점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9년 7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어디서 살 것인가 도서명 어디서 살 것인가
저자 유현준
출판사 을유문화사
페이지 379
간략소개 책에서는 건축과 공간을 읽는 방법을 소개하고 다양한 삶의 결이 깃든 좋은 터전을 제안하며 삶의 방향성에 맞춰 스스로 살 곳을 변화시켜 갈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가 차를 선택할 때 외관 디자인이나 브랜드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그 자동차를 누구와 함께 타고 어디에 가느냐 이듯, 우리가 사는 곳도 마찬가지다.
추천도서 정보
말 그릇 도서명 말 그릇
저자 김윤나
출판사 카시오페아
페이지 311
간략소개 사람은 자신의 품만큼 말을 채운다. 말 그릇이 큰 사람들은 공간이 충분해서 다른 사람의 말을 끝까지 듣고 받아들인다. 조급하거나 야박하게 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그게 아니라’ ‘너는 모르겠지만’, ‘내 말 좀 들어봐.’ 하며 상대의 말을 자르고 껴들지 않는다. 오히려 ‘그랬구나.’, ‘더 말해봐.’, ‘네 생각은 어때.’ 라고 하면서 상대방의 입을 더 열게 만든다.
추천도서 정보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도서명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저자 이꽃님
출판사 문학동네
페이지 223
간략소개 서로 다른 시간을 살아가는 두 은유가 편지를 주고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2016년의 은유가 1년을 살아가는 동안 1982년의 은유는 20년의 세월을 살아간다. 그 속도의 차이는 두 사람의 관계를 다양하게 변화시키면서 완벽하게 낯설었던 서로의 세계로 들어서게 한다.
추천도서 정보
어쩌다 중학생 같은 걸 하고 있을까 도서명 어쩌다 중학생 같은 걸 하고 있을까
저자 쿠로노 신이치
출판사 뜨인돌
페이지 191
간략소개 자칭 성실하고 착한 중학생 스미레의 중학교 2학년은 친구 하나 없이 시작된다. 스스로 왕따의 길을 걷다가, 얕잡아 보던 아이들과 억지로 친구가 되기도 하고, 반에서 제일 잘나가는 그룹에 끼려고 애쓰기도 한다. 중학교 교실에서 벌어지는 그들만의 치열한 심리전과 불꽃 튀는 권력 다툼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지는데..
추천도서 정보
왕창 세일! 엄마 아빠 팔아요 도서명 왕창 세일! 엄마 아빠 팔아요
저자 이용포
출판사 창비
페이지 78
간략소개 맞벌이하는 엄마 아빠가 출근하지 않는 토요일이지만 따분하다. 놀이공원에 가자고 약속해놓고 엄마 아빠가 잠만 자기 때문이다. 화가 나 마녀한테 5만원을 받고 엄마 아빠를 팔아버렸다. 드디어 자유를 만끽했다. 그런데 마녀조차 엄마 아빠를 못 견디고 물러 달라고 졸랐다. 마녀 소굴에 가보니 엄마 아빠는 벌써 탈출해버렸다.
추천도서 정보
초콜릿 한 조각 도서명 초콜릿 한 조각
저자 얍 터르 하르
출판사 다림
페이지 206
간략소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레닌그라드는 독일군에 의해 완전히 포위되어 많은 사람들이 배고픔과 전염병, 독일군의 폭격으로 죽어 갔다. 포위된 레닌그라드로 물자를 공급할 수 있는 통로는 라도가 호수뿐이었다. 보리스의 아빠는 포위된 도시를 위해 식량 수송을 하다 라도가 호수에서 목숨을 잃게 된다. 아빠의 죽음과 전쟁의 고통스러운 현실은 열두 살 소년 보리스에게 상처와 두려움을 남긴다.
추천도서 정보
나는 개다 도서명 나는 개다
저자 백희나
출판사 책읽는곰
페이지 48
간략소개 구슬이와 동동이가 처음 만난 건 둘 다 젖 냄새를 풀풀 풍기던 어린 시절이다. 동네 개들의 왕엄마, 슈퍼집 방울이네 넷째로 태어난 구슬이는 엄마 젖을 떼자마자 동동이네로 보내진다. 구슬이는 그렇게 가족이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가족들의 생각도 같은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추천도서 정보
친구가 놀러 왔어요 도서명 친구가 놀러 왔어요
저자 이다 예센
출판사 헌북스
페이지 32
간략소개 어느 날, 코비가 좋아하는 친구 패니가 놀러왔다. 코비는 동생과 형에게 자기와 패니 사이에 끼어들지 말라고 미리 경고를 한다. 그런데 형은 코비의 말을 무시하고 패니에게 직접 만든 뗏목을 타러 가자고 말하고, 코비도 할 수 없이 형과 패니를 따라 강가로 갔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