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병점도서관

화성시 병점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6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식탁위의 세계사 도서명 식탁위의 세계사
저자 이영숙
출판사 창비
페이지 191
간략소개 감자에서 비롯한 아일랜드 대기근부터 옥수수에 대한 러시아 지도자 흐루쇼프의 열정, 소금법에 저항한 간디의 소금 행진 등 음식을 통해 세계사의 중요한 사건과 인물들에 관한 이야기로 안내하는 책이다. 감자, 소금, 후추, 돼지고기, 빵, 닭고기, 옥수수, 바나나, 포도, 차 등 우리 곁의 친근한 먹을거리를 그 대상으로 하였으며, 음식의 유래만을 추적하거나 지엽적인 박물관 정보를 전하는 것이 아닌 그와 관련된 세계사의 핵심적인 사건들을 소상히 알려주고자 하였다.
추천도서 정보
어쩌다 어른 도서명 어쩌다 어른
저자 이영희
출판사 스윙밴드
페이지 249
간략소개 이 책의 저자는 주로 심각하지 않은 책이나 만화, 드라마, 영화, 노래 등을 소재로 하여 가벼운 일상 이야기를 녹여낸 칼럼을 신문지면에 연재했는데, ‘객관적이고’ ‘중립’ 적인 글이 아닌, 뜬금없는 만화나 아이돌 이야기를 언급하며 다분히 편파적이고 주관적인 유머코드를 마구 날리며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세상과 인생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은 고사하고, 하루치의 일과를 무사히 끝내기도 버거운 ‘어쩌다 어른’이 되어버린 우리에게 작지만 훈훈한 위로가 되어주는 책이다.
추천도서 정보
소년이 온다 도서명 소년이 온다
저자 한강
출판사 창비
페이지 215
간략소개 이 책은 계엄군에 맞서 싸우다 죽음을 맞게 된 중학생 동호와 주변 인물들의 고통 받는 내면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중학교 3학년이던 소년 동호는 친구 정대의 죽음을 목격한 이후 도청 상무관에서 시신들을 관리하는 일을 돕게 된다. 매일같이 합동분향소가 있는 상무관으로 들어오는 시신들을 수습하며 주검들의 말 없는 혼을 위로하기 위해 초를 밝히던 그는 시신들 사이에서 친구 정대의 처참한 죽음을 떠올리며 괴로워한다. 저자는 5·18 당시 숨죽이며 고통 받았던 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주며 그들의 아픔을 어루만진다.
추천도서 정보
17살, 나를 바꾼 한 권의 책 도서명 17살, 나를 바꾼 한 권의 책
저자 구진아 외
출판사 김영사
페이지 293
간략소개 혁명과 질풍노도의 시기와 같은 17살, 한 권의 책을 통해 특별한 변화를 경험하고 대학생이 된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지능지수 95에 절망하던 학생은 책을 읽으며 공부의 목적을 깨달은 뒤 명문대에 합격했고, 밤 새워 공부해도 성적이 바닥을 치자 자포자기 했던 학생은 책을 통해 마음속에 춤추던 꿈과 만나 세계무대에 도전했다. 유학생활에 적응하지 못했던 자퇴생은 책이 선사한 위로에 힘을 얻어 목표한 대학에 합격했고 절친한 친구의 절교 선언으로 관계 맺기가 서툴렀던 학생은 책에 비친 자신을 들여다보며 걸어두었던 마음의 문을 풀었다.
추천도서 정보
만렙과 슈렉과 스마트폰 도서명 만렙과 슈렉과 스마트폰
저자 서지원
출판사 스푼북
페이지 128
간략소개 스마트폰 때문에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은수는 24시간 감시 체계 속에 살아간다. 엄마와 아빠는 늘 바쁘고, 학교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면 따뜻한 손길이 아니라 감시 로봇이 기다린다. 온통 미래에 대한 불안과 걱정으로만 가득한 은수에게 자신을 송두리째 바꿀 새로운 사건이 일어난다. 소중한 친구 민희를 위해 결사적으로 게임 아이템을 모으던 중 돌연 뇌출혈로 쓰러진 것이다. 치료를 위해 특수 학교가 있는 머나먼 섬 마을로 전학가게 된 은수는 과연 스마트폰 중독을 고칠 수 있을까?
추천도서 정보
공자 아저씨네 빵가게 도서명 공자 아저씨네 빵가게
저자 김선희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페이지 159
간략소개 동양철학의 큰 스승 '공자' 가 멘토로 등장하는 이책에는 사업에 실패한 아버지, 치매에 걸린 할머니 등으로 인해 즐거운 일이라고는 없는 소년 '환희' 가 새로 생긴 공자네 빵가게 아저씨와 친해지면서부터 이야기가 펼쳐진다. 급식비를 못내 점심을 굶은 날, 환희는 집에 가는 중에 새로 생긴 빵가게를 발견했다. 빵집은 하루에 빵 일곱 개만 만든다고 써 있었는데...
추천도서 정보
리디아의 정원 도서명 리디아의 정원
저자 사라 스튜어트
출판사 시공주니어
페이지 32
간략소개 꽃을 사랑하는 리디아는 아버지가 직장을 잃고 생활이 어려워지자 외삼촌 집으로 보내진다. 외삼촌은 도시에서 빵 가게를 하는데, 도통 웃지 않는 무뚝뚝한 분이다. 외삼촌을 위한 깜짝선물로 옥상정원을 꾸며 놀라게 하고, 그런 외삼촌으로부터 꽃으로 뒤덮인 케이크를 선물로 받으며 즐거운 나날을 보내던 중 아버지가 취직이 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다시 집으로 돌아가게 된 리디아는 외삼촌 가족들과 플랫폼에서 이별하며 진심으로 아쉬워한다.
추천도서 정보
이상한 손님 도서명 이상한 손님
저자 백희나
출판사 책읽는곰
페이지 48
간략소개 비 오는 오후, 남매만 남아 집을 보고 있다. 어둑어둑한 날씨에 어쩐지 으스스해진 동생은 누나 방을 기웃거리지만 바쁘니까 혼자 놀라는 누나의 말에 잔뜩 풀이 죽어 ‘나도 동생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하며 빵 봉지를 집어 들었다.바로 그때 “형아...” 하고 등 뒤에 찰싹 달라붙는 녀석이 있다. 눈사람 같기도 하고 찐빵 같기도 한 녀석의 이름은 천달록!! 집에 가고 싶은데, 타고 온 구름을 잃어버렸다는 달록이를 남매는 과연 아무 탈 없이 집으로 돌려보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