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봉담도서관

화성시 봉담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8년 1월 다음 달
몸이 아니라고 말할 때 도서명 몸이 아니라고 말할 때
저자 게이버 메이트
출판사 김영사
페이지 518
간략소개 누구나 한 번쯤 마음이 아프면서 몸의 고통이 함께 오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면서까지 다른 사람의 욕구에 맞추기 위해 노력하면, 면역 세포가 스스로 몸을 공격하는 일이 발생하며, 천식에서 류머티즘 관절염, 알츠하이머병, 그리고 암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수백 명 환자들의 삶과 경험에 대한 인터뷰가 담겨 있으며, 저자는 우리 몸 안에 존재하는 본래의 지혜를 찾아가는 여행을 제안합니다.
탈 설탕 선언: 설탕과의 전쟁에서 이기는 법 도서명 탈 설탕 선언: 설탕과의 전쟁에서 이기는 법
저자 시라사와 타쿠지
출판사 성안당
페이지 160
간략소개 이 책은 달콤한 것(당)을 과다 섭취하여 혈당수치가 높아지면 우리 몸은 어떤 반응을 하고 몸속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등의 신체 메커니즘을 만화 등을 활용하여 설명하였습니다. 또한‘탈 설탕 프로그램’, ‘과일을 활용하여 설탕과 멀어지는 방법’, ‘설탕 중독에서 빠져나오는 15가지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설탕 중단 체험 사례도 실어 독자들이 쉽게 생활 속에서‘탈 설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정신의학 에세이 도서명 청소년을 위한 정신의학 에세이
저자 하지현
출판사 해냄출판사
페이지 276
간략소개 학업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생기는 스트레스, 집단 괴롭힘이 불러일으키는 순간적인 자살충동, TV 속 아이돌처럼 날씬해지고 싶은 욕망 등 요즘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은 과거에 비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정신의학에 대한 선입견으로 제때 병원을 찾지 못하거나 잘못된 상식으로 병을 키우기도 합니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한 스트레스나 중독, 우울증을 관리하는 법 등을 안내합니다.
내 꿈을 위한 마음 건강 도서명 내 꿈을 위한 마음 건강
저자 수원시통합정신건강센터 외
출판사 눌민
페이지 304
간략소개 이 책은 위대한 인물들이 위대한 업적을 이룬 것보다 그들이 어떻게 그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는지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건강을 책임지는 책 도서명 건강을 책임지는 책
저자 채인선
출판사 토토북
페이지 52
간략소개 이 책은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이 맞닥뜨리게 되는 사소한 습관에도 건강을 해치는 요소가 숨어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건강을 위협하는 잘못된 행동을 보여 주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올바른 건강관리 방법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건강의 가치를 알고 건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스스로를 건강의 주체로 인식하고 건강의 소중함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꼬질꼬질 우리 몸의 비밀 도서명 꼬질꼬질 우리 몸의 비밀
저자 폴 메이슨
출판사 종이책
페이지 55
간략소개 무심코 짜던 여드름, 화장실에서 시원하게 보던 볼일들. 이것들이 왜 생기는 걸까요? 차마 창피해서 물어보지 못했던 비밀들! 하지만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것 입니다. 우리 몸에 불필요해 보이는 방귀나 여드름, 똥, 코딱지 등이 생기는 이유를 재미있고 유쾌하게 설명하고 있어 이야기책을 보듯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비밀을 하나씩 풀다 보면 건강 상식과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한 건강상식과 올바른 습관을 배우게 됩니다.
손손손 손을 씻어요 도서명 손손손 손을 씻어요
저자 이현
출판사 꿈터
페이지 34
간략소개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손 씻기'입니다. 어린이들은 놀이터에서 놀고 오거나, 책을 만진 후, 장난감을 만진 후 무심결에 눈을 비비거나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밥 먹기 전에 손을 씻는 일은 정말 귀찮기만 합니다. 어린이의 눈으로 본다면 손으로 밥을 먹는 것도 아닌데 왜 씻어야 하는 걸까? 의문을 갖게 됩니다. 이 책은 손 씻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손을 씻지 않으면 어떤 위험이 있는지, 손은 어떻게 씻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개똥할멈과 고루고루 밥 도서명 개똥할멈과 고루고루 밥
저자 김자연
출판사 살림어린이
페이지 28
간략소개 맛을 알게 되는 시기가 되면 의외로 특정음식을 강하게 거부하거나 입이 짧아지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식사도 즐겁고 재밌는 일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식습관 교육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비빔밥을 좋아한 반달곰'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재미있게 알려주어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유도합니다. 또한 숲 속의 큰 동물과 작은 동물들이 음식을 사이좋게 나누어 먹는 이야기를 통해 융합과 상생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