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책을 기증하고 싶어요.

    A

    진안도서관은 화성시시립도서관 관리운영조례 제 17조에 의거 개인 및 단체로부터 자료를 기증받고 있습니다.
    다만 기증받는 도서가 아래에 제시된 제외 기준에 해당하는지 그 여부를 판단하시어 기증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증해주신 자료는 조례 제 16조, 제17조에 의거 자관에 등록 또는 타기관에 재기증 될 수 있습니다.

    도서관 기증자료 제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부운영규칙 제3조(선별기준)
    도서관 기증자료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료에 대해서는 수증에서 제외할 수 있다.

    1. 중,고등학교 자습서 및 참고서, 기타 각종 문제집
    2. 훼손 또는 오손되어 수리가 불가한 자료
    3. 분책 또는 합책으로 이해 제작된 자료
    4. 1989년 한글맞춤법 개정 이전에 발간된 자료
    5. 공공도서관의 공공성에 위배되는 자료
    6. 발행된 지 5년이 넘은 자료 (단, 담당자가 판단하여 소장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는 자료는 예외로 한다.)
    7. 기타 담당자가 판단하여 소장가치가 없다고 인정되는 자료
     

  • Q

    대출한 책을 분실/훼손했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대출한 도서를 분실 또는 훼손한 경우, 직접 동일도서로 구입하여 반납하셔야 합니다. (현금수령, 계좌이체 불가)
    도서 품절, 절판 등으로 구입할 수 없는 경우 자료실 담당자가 지정한 도서로 대체변상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에 전화주시면 안내도와드리겠습니다.

  • Q

    사물함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A

    진안도서관내 사물함 운영은 분기별로 이용자를 모집하여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물함 신청은 진안도서관 도서관회원증을 소지한 이용자에 한하여 1월~3월 / 4월~6월 / 7월~9월 / 10월~12월 분기별로 신청하여 3개월동안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물함 신청 접수는 3월중순, 6월중순, 9월중순, 12월중순 사물함 신청모집공고를 하오니,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및 도서관 게시판에 사물함 신청 접수기간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사물함은 이용자 1인 1개 사물함 이용가능하며, 신청 후 신청자확인 및 비밀번호 초기화를 위해 신분증 소지 후 3층 사무실에 방문해주세요.
    대리 신청은 불가하오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Q

    진안도서관 휴관일은 어떻게 되나요?

    A

    진안도서관 휴관일은 매월 두번째 월요일이 정기휴관일이며, 국경일 및 재단 창립기념일(매년 12월 23일) 또한 휴관입니다.
    도서관 휴관일에는 도서관 전체 휴관이며, 도서 반납은 1층 출입구에 있는 무인반납기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휴관일 중 무인반납기가 가득 차거나, 오류로 반납이 불가할 경우, 옆에 있는 타관반납함에 넣어주세요.
    타관함에 넣어주신 도서는 익일 아침 수거하여 처리해드립니다.

  • Q

    열람실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A

    3층 열람실 이용은 도서관회원증(모바일회원증 포함)으로 3층 로비에 있는 열람실좌석발급기에서 직접 좌석을 배정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열람실은 일반열람실 77석, 학생열람실 65석, 노트북실 24석으로 운영됩니다.


    열람실 좌석은 4시간씩 연장해서 이용가능합니다. 이용 후 퇴실시 반드시 좌석을 반납처리 하셔야 합니다

  • Q

    진안도서관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진안도서관 운영시간]

    1층 어린이/유아자료실  : 평일 09:00 ~18:00, 주말 09:00 ~18:00 (도서관 휴관일 제외)

    2층 종합자료실          : 평일 09:00 ~ 22:00, 주말 09:00 ~ 18:00 (도서관 휴관일 제외)
    3층 전자정보실          : 평일 09:00 ~ 18:00, 주말 09:00 ~ 18:00 (도서관 휴관일 제외)
    3층 열람실              : 평일/주말 08:00 ~ 24:00 (도서관 휴관일 제외)
    3층 노트북실            : 평일/주말 08:00 ~ 24:00 (도서관 휴관일 제외)

    - 휴관일  매월 두번째 월요일 및 국경일

    ※ 다른 문의사항은 진안도서관(☎224-9977)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