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태안도서관

화성시 태안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게시물 상세보기
번호 12176 조회수 1244
작성자 태*운영자 등록일 2015-01-06
제목 영어교실 향후 서비스 관련
첨부파일    

영어교실을 사랑하시는 이용자 여러분께

 

글로벌 시대를 지향하는 화성시립도서관이 공익성을 강화하고 지역 어린이들에게 특화된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해온 원어민 영어교실 프로그램이 2014년을 마지막으로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다양한 영·미권 어린이 영어자료를 확충하여 대출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화성시 관내 모든 도서관의 영어교실을 영어자료실로 쇄신하여 서비스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프로그램 측면에서도 원어민강사보다 능력 있는 내국인 전문 영어강사를 영입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병점도서관을 비롯하여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과 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에서 2014년 12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 태안도서관은 현재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자리에 새로 도서관을 개축하기 전까지는 현재의 교육환경이 열악하여 영어자료실 서비스를 시행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2015년부터는 현재의 영어교실을 문화교실로 단장하고 다양한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을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서비스할 것입니다. 북아트를 비롯한 각종 성인 취미 강좌 부터 어린이 발표력 교실 등 공공도서관을 통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만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원어민 영어 프로그램이 이 지역 어린이들에게 얼마나 큰 의미였는지 잘 기억하는 한 사람으로서 새로운 보금자리가 생길 때까지 잠시 기다려주실 것을 당부 말씀드립니다. 그 동안 영어교실을 사랑해주시고 따뜻한 말씀과 격려로 오랜 시간 동안 함께 영어교실을 지켜봐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어린이들에게도 진한 포옹을 보냅니다.

 

영어교실 담당 최 지연 드림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크리스마스 프로그램(12/18)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