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립도서관

보도자료 news

게시물 상세보기
번호 21952 조회수 7
작성자 운*팀5 등록일 2018-04-16
제목 [2018.03.09]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서로 서로 어울리는 다多문화 한마당
첨부파일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관장 윤태원)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인 ‘2018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 내국인의 다문화 인식 개선 등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과 상호협약체결 중인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반기에는 <다감:多感> 문화감수

 

성 육성프로그램으로, 이주민 나라의 문화와 동화여행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이해력과 공감력을 키우는 수업이 운영되며 하반기에는 다문화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이해하고 배우는 <인권이 뭐예요?>수업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에서는 아시아 다문화 소통센터에서 진행되는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다문화 초등논술>, <다문화요리 세계여행>, <우즈베키스탄을 배우는 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이주민 동화구연 강사들이 지역아동센터와 작은도서관에 직접 찾아가서 다국어 동화구연하고, 각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접하게 하여 다문화 감수성을 자극하는 프로그램 <찾아가는 동화 세계여행>을 5월부터 운영할 예정으로 이주민의 한국문화이해 및 생활 정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다문화 프로그램의 운영은 다문화사회의 핵심 가치인 보편성과 다양성을 추구해 나갈수 있도록 내국인 물론 다문화 가정을 위한 상호문화이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외국인 강사에게는 강사 활동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015-8200)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2018.03.07]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성인 독서회 운영
다음글 [2018.03.13]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일상에서 예술을 만나다